더 귀여운 종이오리기 종이오리기 시리즈
(주)학습연구사 편집부 엮음 / 진선아트북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만드는 즐거움과 선물하는 기쁨

더 귀여운 종이오리기

 진선아트북

 



참 귀여운 책을 만났어요..

예쁘고,귀여운 종이오리기를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에요.

어렸을때부터 뭔가 손으로 만들고 오리고,,하는 작업을 좋아했었던지라...

요책이 너무 탐나더라구요~ㅎ

 



 책표지에서 책을 분리시키니..요렇게 종이접기에 활용할 수 있는 눈금자가 나오네요.

이등분은 쉬우나 삼등분은 좀 어려운데..요렇게 눈금자가 있으니 참 편하네요.

 







레이스문양,동물모양,테두리모양등 다양한 오리기를 만날 수 있어요..

문양이 참 예쁘지요..가위와 칼,색종이,스템플러만 준비하면 되요.

문양옆에 번호와 접는법,사용도구를 그림으로 나타내주었는데요.

접는법만 모아놓은 페이지로 이동해..먼저 따라 접기를 해요.

 



 

 

오릴때 종이의 접는 순서와 모양이 중요한데요..책을 보고 따라하면 손쉽게 만들 수 있지요.. 

 종이를 접은후 도안을 바르게 대고 오리기만 하면 끝이지요~

 



 

컵받침으로 이용하기도 하고..

접시나 카드를 꾸밀때도 응용할 수 있어요..

오린 종이작품위에 가루를 뿌리면 에쁜 문양이 생겨서 음식을 파티쉐처럼 예뿌게 꾸밀 수 도 있어요..

넘 멋지죠?

또, 펠트를 이용하면 아기용품에 꾸밀수도 있네요..

 엄마의 정성이 들어간 특별한 선물이 되겠어요~

 



 

도안이 이렇게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것을 200%확대복사해서 사용할 수도 있고,,cd를 이용해 프린트해서 사용할 수도 있어요..

 



 

 

 138가지 오리본이 담긴 CD-ROM을 통해 만들고 싶은 도안을 출력했어요.

  





색종이를 접고,오리기본을 자른후  접은 색종이위에 도안을 올린후 스템플러로 콕 찍어서 고정을 해주어요.

그리고나서 도안을 따라 오리지요. 



 

다 오려내니..요렇게 이쁜 소녀들이 되었네요..

 

 

 



 

 

이번엔 나비문양에 도전~

칼로 오려내는 부분이 많아서 조금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칼과 가위를 사용할때는 먼저 칼로 오려내주고..나중에 가위로 오려주면 편하답니다..^^* 

 



 나비속에 있는 소녀들의 모습..

속 표지의 그림과 똑같지요..^^*

 





 가위만을 사용해 만들었는데요..

책같은것 모퉁이에 꾸며도 참 이쁠것 같네요.

 



 

호랑이 모습~ 

 



 

멋진 기하학적인 문양이 완성됐어요.

상자모퉁이에 붙여 꾸미면 고풍스럽기도 하고 신비스런 포장이 될 수 있겠어요..

 



 예쁜 다람쥐가 수놓인 레이스같다는 생각이 드는데요..참 이뿌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뿐 강아지들..

양면색종이라 주황색과 살색이 어우려져 이뿌네요..

뒷면엔 검정색 색종이를 대주었어요..

 



  

 

 

 지원이도 오리기에 도전했네요..

난이도가 낮고,,가위만을 이용한 것은 아이도 해볼 수 있어요..

토끼와 별 완성~

 



그리 어렵지 않게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 수 있네요..

참 재밌어요,,,

이뿌게 오리는 것에서 그치는 것이 아니라

스크랩북이나 실생활에 활용할 수 있어서 더욱 좋은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