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니가 시계를 만들었어요! - 개정판 초등학생이 읽는 그림책
에드워드 아디존 글.그림, 이덕남 옮김 / 북뱅크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조니가 시계를 만들었어요

에드워드 아디존 글,그림 / 이덕남 옮김

북뱅크

 

과연 조니는 어떻게 시계를 만들었을까요?

우리집에도 이렇게 생긴 벽시계가 있어서

지원이한테도 참 신기하고..놀랍게 다가왔는가 보더라구요..

딱 한사람 빼고는 다른 모든사람이 못할거라고..놀리지만..

조니는 끝내 해내고야 마네요.

 





 



 

 물건 만드는 재주가 뛰어나..시간날때마다 뚝딱뚝딱 ,쓱쓱..

뭔가를 만드는 우리의 조니..그러나 조니의 재주를 가족조차도 알아주지 않네요..

시끄럽게 엉뚱한 짓거리를 한다고 생각하지요..

조니가 가장 좋아하는 책은 <할아버지 괘종시계 만드는 법>인데요.

이책을 백번째 읽던 조니...스스로 괘종시계를 만들어보겠다고 결심을 하지요..

그러나..엄마도..아빠도..쓸데없는 소리말고..설겆이나 하라고 시키지요..

선생님도 친구들도 바보같은 소릴한다고 무시하지요..

이책을 읽으면서 부모로써 그리고 어른으로써 참 많은 반성이 됐어요..

과연 우리 아이가 시계를 만든하고 하면..내가 과연 아이를 격려해주고..

용기를 북돋아주는 엄마일까...나도 이책의 부모님처럼..

아이를 윽박지르고..무시하지는 않을까 하는 생각에서 말이지요..

지원이가 칼질을 하고 싶어할때 위험해서 안된다고 못하게 하고..

설겆이를 한다고하면..너는 들어가서 숙제나 하라고 하고...

아이가 하려고 하는 의지를 항상 짓밟아 오지는 않았을까..

분명 옳지 않은 부모임을 아는데..옳지 않은 부모가 되고 있었던건 아닐까..하고 후회와 반성~

그러나..조니에겐 자신을 괴롭히지 않고..용기를 주는 수산나라는 친구가 있었죠.

조니는 시계를 만들기위해..다양한 물품이 필요했는데..

수산나는 대장장이 조아저씨께 부탁해보라고 도움도 주고..

친구들로 부터 물품을 빼앗기고 슬퍼하는 조니에게 그것들을 찾아주지요.

어려움을 극복하고..조니는 시계를 완성하지요.

그제서야 모두들 조니의 시계에 관심을 갖고,, 조니의 재능에 깜짝 놀라게 되네요..

조아저씨와 조니,수산나는 함께 철공및 시계제조를 하는 조그만 회사를 차리게 되지요..

조니에게 힘과 용기를 준 수산나...두친구간의 우정도 참 이뿌고,,

자신의 목표를 세우고..끈기있게 도전해..성공을 이룬 조니의 노력하는 모습도 참 멋지네요..

그림이 펜으로 스케치해놓은듯 한 흑백의 그림과 칼라물감으로 칠해놓은 듯한 컬러 그림이..

교대로 반복되어 사용되어 참 신선하고 생동감이 넘치게 다가왔어요..

또 이야기속에 담긴 교훈과 시계 만드법까지..살펴볼 수 있었던 재밌는 책이었지요.

지원이도 재밌어하더라고요..

초등저학년 친구들이 읽어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