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일즈런너 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 6 : 우주 - 광활한 우주의 비밀을 풀어라! 테일즈런너 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 6
유경원 글, studio 뮤토 그림 / 황금부엉이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테일즈런너 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

우주

광활한 우주의 비밀을 풀어라!

황금부엉이

 



테일즈런너 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 여섯번째 이야기 우주편이 새로 나왔어요.

지원이는 서프라이즈 호기심탐험대 시리즈를 참 좋아하는데요..

교과서에 나오지 않는 다양한 지식도 쌓을 수도 있고...재미난 서프라이즈 챌린지게임도 즐길 수 있기 때문이지요.

6편에서는 테일즈런너들과 함께 지구와 태양계행성들에 대해 살펴볼 수 있었네요..

과학이 참 재밌어 지는 책이지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외계에서 온 우주선에는 프린스라는 미소년이 타고 있었는데..

프린스는 우주의 여러 별들을 여행하며 자료를 수집하던 중..

우주선의 고장으로 지구에 오게 되었네요.

집으로 다시 돌아갈 수 있는 방법은 컴퓨터가 물어보는 6개의 질문에 모두 답하여

고장난 우주선 조종장치의 시동을 켜야한다고 하네요..

우리의 테일즈런너들은 6개의 질문에 답을 찾기위해 모험을 떠나게 되지요.

태양중심설을 주장한 코페르니쿠스도 만나고..스티븐호킹박사,갈릴레오 갈릴레이도 만날 수 있었어요.

재밌는 만화를 통해 아이들이 과학에 흥미를 갖고..자주 접하다보면..

과학적 지식도 풍부해지고..과학 분야에 대한 관심과 애정도 풍부해질것 같아 참 좋네요.

 



 

만화사이사이에 과학상식부분이 네모상자로 묶여 있는데요..

참고할만한 과학상식을 알려주어 그때그때 아이들의 궁금증과 호기심을 풀어주고 있네요..

참 많은 것을 배욱게 되었어요..

지원이도 블랙홀과 화이트홀을 이어주는 통로가 웜홀이라는 것도 알게 되었지요.

 



재밌는 만화 오른쪽 맨 아래에는 서프라이즈 퀴즈!문제가 제시되어 있어요..

페이지를 넘기면 왼쪽 아랫부분에 답이 나와 있구요..

요 문제들이 참 과학적인 내용을 많이 담고 있어서..읽고 풀어보는 것만으로도 지식을 한층 업시킬 수 있어요..

 



 

각 장이 끝나면 서프라이즈완전백과와 서프라이즈 챌린지를 만날 수 있는데요..

그림과 자료를 통해 과학적 지식부분을 잘 살명해주고 있지요..

또 노랑 형광펜처리로 눈에 확띄어 시선을 잡아주는 효과가 있어요..

 



 



아이들이 좋아하는 서프라이즈 챌린지..

요런부분이 아이들로 하여금 책을 더욱 좋아하게 만들어 주는 것 아닌가 싶네요.

재밌는 퍼즐도 즐기고..퀴즈도 풀어보면서 앞서 배운 것들을 확인해 볼 수 있는 코너지요.

 



 

 

 

 

 이번호에는 로켓을 두가지 방법으로 만들어 볼 수 있는데요..

빨간색로켓은 조금 어려운 반면 날씬한 모습이 되고..

노란색은 조금 쉬운 반면..뚱뚱한 모습이 되었네요..^^*

 지원이도 책을 보며 열심히 만들더니..잼나게 가지고 노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재밌게 책도 읽고..퍼즐도 풀어보고..로켓도 만들어보고..

참 재밌는 책이에요..

과학에 별로 흥미가 없는 친구들도 재미있게 볼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