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고뭉치 1 - 아뿔싸 먹을 식 국어대결 학습만화 사고뭉치 1
박송이 지음, 김덕영 그림 / 아르볼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국어대결 학습만화

사고뭉치1

아뿔싸! '먹을 식'

글 박송이 / 그림 김덕영

아르볼

 



 

학년이 올라갈 수록 국어학습능력이 참 중요하다는 말을 많이 들었어요.

책을 얼마나 읽었느냐에 따라 아이들간에 많은 차이가 난다구요.

그래서 저도 국어에 중요성을 두고..책을 많이 읽히려고 노력하는 엄마들중의 한명인데요..

이번에 어휘력을 키워줄 수 있는 학습만화를 처음으로 만났네요.

우리가 사용하는 많은 단어들이 한자어로 이루어진 경우가 많아서

1편의 주제인 먹을식을 이용한 한자어와 사자성어들도 많이 만날 수 있어요..

또 먹다라고 사용하는 말중에..음식을 먹다,,나이를 먹다,,더위를 먹다,,습기먹다..귀먹다,골먹다까지

다양한 표현이 존재한다는 것도 알 수 있고요..

문맥에 따른 바른표현법을 익힐 수 있어요..

학습만화라 아이들이 참 좋아하고..

내용이 게임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자신이 직접 문제를 풀어보는 재미가 쏠쏠해요..

 



주인공 캐릭터들이 참 귀엽고 재미있어요..

같은 학교의 2반과 3반 친구들이 서로 대결하는 구도로 되어 있어..

울 아이들의 학교생활과 비슷한 면도 많아  공감대가 형성되는 것 같아요.

 



 

3반친구들은 2반친구들과의 어휘대결에서 번번히 실패를 하는데요..

이번 어휘대결에서 지는 반은 화장실청소뿐만 아니라 이긴 반에게 절대 대들지 않기로 하고..

어휘대결을 펼치지요..

어휘대결 출전선수는 3반의 독고비,고소미,정의찬

2반의 왕재수,신심해,어흥으로 구성되는데요..

과연 이번 어휘대결의 승자는 몇반이 될까요?

저도 무척 궁금해하며 읽었는데요..

기대와는 다른 팀이승리를 거두었네요.^^*

 



궁금한건 못참아 코너에서는 독고비에 대한 이야기며,,

우리가 궁금해할만한 뒷이야기를 다루어 재미를 더해주고 있어요..

또 이벤트도 마련되어있어서 참여하면 선물도 받을 수 있네요..^^

 





만화 사이사이 지식적인 부분이나 헷갈리는 부분을 상세히 설명해주고 있어요..

박스로 묶어서 아이들 공부하다 궁금해할 내용이나 헷갈려 할만한 내용들을

그때 그때 알려주어 궁금증을 해결해주네요.

 







어휘대결에 출제된 문제들이 만화사이사이 제공되고 있어..

아이들이 직접 풀어볼 수 있어요..

공부하는 것 같지 않고..게임하듯 즐기며 풀어볼 수 있다는 것이 장점이네요.

문제 형식도...OX문제,가로에 알맞은 단어넣기..해당되는 단어를 찾아 줄긋기등..다양하게 준비되어 있네요.

 



함께 동봉된 <독고비와 함께하는 어휘학습>과 독서기록장 이에요.

수첩이나 단어장처럼 조그만해서 아이들이 들고다니면서 풀어볼 수도 있고..

일종의 워크북인데요.. 큰 책인것 보다 훨씬 좋아하네요..

독서기록장은 아이들 독서 많이 하고 독후감도 많이 써 보라는 선물인듯~^^*

 





총40문제가 실려있는데..문제들이  다양해요...

 








 

문제들이 본책에서 다 학습한 내용이라 아이가 쉽게 술술 푸네요..

 복습으로 생각하고 풀어보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아이가 재밌게 읽고,,어휘력을 키우는데 도움도 되고..너무 좋네요..

2편에서는 어떤 어휘를 만날 수 있을지 너무 기대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