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짜 독서왕 아이앤북 창작동화 28
김현태 지음, 배종숙 그림 / 아이앤북(I&BOOK) / 2011년 2월
평점 :
구판절판


가짜 독서왕

글 김현태 / 그림 배종숙

아이앤북

 



 

아이들이 흥미를 가질 수 있는 재밌는 제목이네용..

지원이도 도대체 어떻게 가짜독서왕이 됐는지 궁금해하더라구요..

어른들은 독서가 중요하다고 강조하지만..

정말 책읽기를 좋아하는 친구는 드문 것 같아요.. 

지원이의 경우도 책을 잘 읽는 편이긴 하지만..편독이 심해서..

자신이 좋아하는 분야나,,재밌어 보이는 책만 골라 보는 경향이 심해요~

9살 넘어가면 편독하는 습관을 고치기가 어렵다고들 해서..

요즘은 다양한 책읽기에 촛점을 맞추고 독서를 지도하고 있네요..

엄마는 지원이도 진우처럼 책읽는 재미를 느끼게 되길 바라며 이책을 골라봤어요~

주인공 진우는 독서보다는 게임하는 것을 좋아하는 친구네요..

책이 세상에서 젤로 싫다는 친구,,,책생각을 하면 입맛이 뚝 떨어지고..

책정리보다는 화장실청소가 더 낫다고 생각하는 친구,,

그만큼 책을 싫어하는 친구가 독서왕이 되지요..과연 비결이 뭘까요?

 





 

 

진우는 최신형 게임기를 너무 갖고 싶지만..엄마는 절대 사줄수 없다고 하지요..

그런데...선생님께서 특종을 발표하시네요..

이달에 독서왕이 되면 상품으로 최신형 게임기를 준다고 말이지요..

진우는 최신형 게임기에 눈이 멀어...선생님과 친구들을 속일 작전을 짜게 되었네요.

이름하여 "독서왕 비밀작전"

친구 필교와 찬호가  진우와 함께 자신의 독서 저축통장에 교대로 도장을 받는 것이지요..

독서왕이 되어 게임기를 받게 되면..게임을 시켜주겠다는 조건으로 은밀한 거래가 성사되네요..

한달동안 열심히 도장을 받은 삼총사들..

대망의 독서왕 발표날...진우는 독서왕이 되지요..

최신형 게임기를 받는 것은 물론이고,,어린이신문사의 인터뷰와 기사에..

진우는 거만해지고..친구들과의 약속을 지키지 않게 되지요..

이에 화가난 필교와 찬호는 '가짜독서왕 김진우'라는 낙서를 하고 다니지요.

사태의 심각성을 파악한 진우는 사실이 폭로될까 두려워 게임기를 친구한테 주지요..

그런데...더 큰문제가 터지네요.

다음달에 있을 독서 퀴즈대회에 반대표로 나가게 된것이지요.

진우는 자신이 도저히 퀴즈대회에 나갈 수 없음을 알고..선생님께 모든 사실을 털어놓지요..

거짓말한 벌로 도서관에서 책정리하는 일을 맡게 된 진우는

점차 책을 좋아하게 되네요..

아이들 책을 많이 접하다보니...그안의 담긴 지식이나 감동,,,교훈이나 모험들이..

하나하나 소중하고..좋지 않은 것이 없다는 것을 깨닫게 됐는데요..

책은 아이를 모든면에서 골고루 성장시켜주는

 스승과도 같은 존재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지요.

지원이가 늘 책과 가까이 할 수 있도록 엄마가 신경을 쓴다고 쓰고 있는데도..

지원이의 독서량이 아직은 부족하단 생각이 드는데요...

좀더 책을 좋아할 수 있도록 많이 읽어주고..이야기해주는 엄마가 되어야겠어요...

게임기처럼 어떤 상품을 걸고..독서를 권하는 것은 별로 바람직하지 못한것 같은데..

아이들로 하여금 책읽기에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할 수는 있을 것 같네요..

조금씩 흥미를 가지고 읽다보면..언제가 진짜 독서왕이 될 날이 오겠지요..

이 책이 책읽는 것을 싫어하는 아이들에게 공감대를 형성하여..

책읽기의 즐거움을 알려주고..

책을 좋아하는 아이가 될 수 있도록 도와주지 않을까 싶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올해초부터 <나의 독서 기록카드>를 만들어..

자신이 읽은 책을 적어보고 있어요..

아직 그림책이 많지만..점차 학습용 책들도 읽어주길 바라며..

 

"지원아, 독서왕이 되는 그날까지..화이팅~"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