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말 들판 마음똑똑 (책콩 그림책) 9
무라나카 리에 글, 고야마 코이코 그림, 김지연 옮김 / 책과콩나무 / 2011년 3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양말들판

무라나카 리에 글 / 고야마 코이코 그림 / 김지연 옮김

책과 콩나무

 



양말들판 도대체 어떤 내용일까 참 궁금해하며 책을 펼쳤지요.

지원이는 신발위에 양말을 신은지 모르고..양말신고...들판을 걸으면 발이 아프다고 하네요..ㅋ

친구들은 왜 양말을 신고 햇살들판으로 산책을 나갈까요?

정말 기발하단 생각이 드는데요..

이런 활동을 통해 호기심을 키울 수도 있고...

화분에서 싹이 트는 과정을 지켜보며 생명의 소중함과  신비로움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재밌는 책속으로 들어가봐요..

 



 

며칠동안 비가 많이 내린후 날씨가 좋은 어느날...

친구들 모두 햇살 들판으로 산책을 가네요..

먼저 장화신고,,,그위에 낡은 어른양말을 겹쳐 신어요..

처음 해보는 친구들은 이상하다며 신기해하기도 하고..재밌어 하기도 하지요..

오솔길을 지나고..모퉁이를 돌아..걷고 또 걸어서 햇살 들판에 도착했어요.

 



 

친구들은 여기저기 뛰어다니기도 하고..구석구석 살펴보기도 하지요..

그렇게 재밌게 뛰놀고..돌아가는길에 양말을 벗어..비닐봉지에 조심조심 넣어 가지고 가네요..

유치원으로 돌아와 친구들은 자신의 양말을 화분에 심지요..

 



 

친구들은 모두 자신의 화분에 물을 주며..정성껏 보살피지요..

그러던 어느날 친구들의 화분에서 하나둘 싹이 트기 시작하네요..

우리 아이들 자신의 화분에서 싹이 트는 모습을 보면 얼마나 신이 날까..보는 엄마도 너무 신기하고..기분이 좋네요..

아이들 스스로 심고,,물주고..보살피던 화분에서 싹이 나고 자라는 모습을 보면..

성취감도 느낄 수 있을 것 같아요..

그런데...민호는 엄마양말에서 싹이 나오는 게 싫다고...화분위에 모래를 가득 붓고 손으로 눌러버리지요.

 

 



친구들마다 다른 새싹들의 모습...

함께 걸었는데도..각기 다른 모양의 싹이 트는게 신기하기만 하지요..

민호는 싹이 나오는게 싫다며..손가락으로 흙을 파냈어요..

그런데 ...엄마 양말에서 힘없이 고개를 내밀고 있는 싹이 보이네요..

 



 

민호는 새싹을 보더니..마음이 바뀌고...잘 자랄 수 있도록 흙을 조심조심 덮어주었지요..

그렇게 생명의 소중함을 깨달아가는 민호를 보니..마음한켠이 따뜻해짐을 느끼네요..

 

 



 

 책에 꽂아진 소책자는...다함께 양말들판을 만들어 볼 수 있는 가이드북이네요..

일본 야마구치 현 시모노세키에 있는 바이코가쿠인 유치원에 실시한 양말들판에 대해

소개해주고..5월의 어느날 친구들이 선생님과 함께 들판으로 나가

양말들판을 체험한 모습을 사진으로 담고 있어요..

울 지원이도 아주 호기심을 갖고 보더라구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 화분은 지원이가 1학년때 샀던 화분인데요..

지원이가 물을 잘 주지 않아 죽어버린줄 알았던 화분에서..

요렇게 싹이 나왔어요..

빨간 열매가 달리는 천냥금이라는 식물인데요..

지원이는  죽었다고 생각했던 나무에서 새로운 싹이 자라고 있다는 사실에 새삼 신기해하더라구요..

올 여름엔 나무도 많이 자라고...열매도 맺히길 바래보네요~지원이가 잘 가꿔보기로 했답니다..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엄마와 함께 5월이 되면 양말들판 놀이를 꼭 해보자고 약속했네요..

이 책의 가장 큰 매력은 보고 즐기는데...끝나지 않고..

직접 실천할 수 있도록 자세히 나와 있다는 점인 것 같아요..

지원이 역시 씨앗을 심어본 경험이 없는데..

요런 활동을 통해 재미도 느끼고 생명이 탄생되는 신비로움도 경험하고..

자신의 성취감도 느낄 수 있으니..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