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천국의 세계 - 신화, 전설, 경전을 통해 천국의 신비한 이야기를 듣는다
구사노 다쿠미 지음, 박은희 옮김, 서영철 그림 / 삼양미디어 / 2011년 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천국이란 과연 존재할까? 많은 사람들이 참 궁금해 하는 부분인데요..

천주교를 믿는 신자로써 천국이 있다는 것은 한번도 의심을 해본 적이 없지만...

사후세계를 경험했다고 주장하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접할때 과학적으로 풀리지 않는 신비함을 느끼곤 하네요..

그런데..사후세계의 모습이 시대와 문화에 따라 전혀 다른 모습으로 나태내어 지는등 현실이 반영되어 있는 모습을 보니..아이러니하단 느낌도 받는데요..

이책은 사후세계의 유무에 대한 단순한 흥미를 주는 이야기가 아니라..

천국과 지옥에 대해 종교별,지역별,시대적인 모습으로 자세하게 정리되어 있는 책이었어요..

책을 맨 처음 접했을때..

종교를 믿지 않는 사람들이나 사후세계에 대해 관심이 없는 사람들의 경우..조금은 따분하고..어렵기도 하겠단 생각이 들었었는데..

페이지를 넘길때마다 참 흥미롭게 다가오더라구요...

사후세계에 관한 고찰이 필요한 이유,또 사후세계는 어디에 존재하고 있는지..사후세계에 대한 다양한 해석등으로. 책이 시작되고 있어요..

고대 메소포타미아와 이집트의 명계와 낙원,사후심판,,

그리스 신화와 북유럽 신화, 일본신화속 명계와 지옥과 낙원,,중국과 인도의 명계..인두교,자이나교의 천국과 지옥,성서와 불교를 통해 보는 천국과 지옥등

정말 다양한 천국과 지옥을 만날 수 있어요..또 무속신앙을 통해 살펴본 우리나라의 사후세계까지..정말 이렇게 분석해 놓은 책은 처음일뿐만 아니라..

그 정보의 양에 놀라게 되었지요..

저는아무래도 성서에 나온 천국과 지옥에 관심이 많이 갔는데요..

책을 읽으면서...사실은 엄청 무섭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현실에 안주하고..자기중심적으로 생각하고 살아가고...

저지른 잘못에 대해 합리화를 시키면서 지내고 있는 제 자신을 돌아보게 되었어요..

정말 많은 잘못을 저지르고 살아왔는데..사후에 지옥에 떨어질 것 같아..반성이 많이 되네요..ㅠ

죄의 정도에 따라  지옥의 고통이 다양한 단계로 나누어진다는 얘기는 더욱 올바른 생각으로 살아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어요..

천국과 지옥..천계의 구성이 그림을 통해 자세히 설명되어 있어서 책을 읽는 독자로 하여금 좀더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더라구요..

오늘 아침에 울 신랑이 묻더라구요..사후세계를 믿냐고요?물론 당연히 믿는다고 했지만...여전히 알쏭달쏭한...사후세계..

그 재미난 세계를 접해보길 권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