닐스가 작아졌어요 똑똑한 세계명작 2
글공작소 지음, 이광익 그림, 셀마 라게를뢰프 원작 / 아름다운사람들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엄마 어렸을때도 닐스의 대모험이란 책을 읽었던 기억이 나는데..

지원이도 이번에 <닐스가 작아졌어요 >를 만났어요..

아름다운 사람들의 똑똑한 세계명작 두번째 이야기인데요..

세계명작을 아이들이 읽기쉽게 구성했네요..

유아때 이책을 읽고 좀더 자라면 글밥 많은 책으로 읽혀주셔도 좋을 것 같네요..

 명작은 긴 시간동안 독자들로 부터 사랑받으면서 작품성을 인정받는데요..

아이들의 바른 가치관과 인성교육에 도움이 되는 내용들이라 더 좋은 거 같아요..

동물들을 괴롭히고 장난을 일삼는 닐스..

닐스가 어떻게 모험을 떠나게 되고..어떤 모험이 펼쳐질지..궁금하네요..

 





 

 

동물들을 괴롭히기 좋아하는 장난꾸러기 닐스는 

어느날 방안에서 옷장을 들여다보고 있는 난쟁이 할아버지를 보게 되는데요..

심심하던차 잠자리채로 난쟁이 할아버지를 낚아채고는 빙글빙글 돌리지요..

그만좀 하라는 할아버지의 부탁에도 아랑곳하지 않고...장난을 즐기던 닐스..

갑자기 이상한 기운을 느끼더니..엄지손가락만큼 작아지고 말지요..

그동안 닐스에게 당하고만 살았던 동물들이 일제히 공격해오네요.

거위들 중 몰텐은 자신을 말리는 닐스를 태우고..기러기를 향해 날아오르네요..

밤이되자...몰텐은 쓰러지고,,닐스는 몰텐을 돌봐주며 따뜻한 마음을 느끼게 되지요..

그렇게 닐스와 몰텐은 기러기떼를 따라 서로를 의지하며 모험을 시작하지요...

그러나 기러기떼는 닐스와 몰텐을 별로 좋아하지 않았어요..

어느날 밤,,잠자던 기러기를 물고 달아나는 늑대를 향해 닐스와 몰텐은 몸을 사리지 않고..

기러기를 도와주고 나서는 기러기대장도 닐스와 몰텐을 친구로 인정해 주었지요.

기러기떼와 함께 여러 모험을 하며 닐스는 점점 변하고 있었어요..

동물들을 사랑하고..남을 이해하는 따뜻한 아이로 바뀌어 가고 있었던 거지요..

기러기들의 여행도 끝나고..닐스는 마법에서 풀려나 엄마아빠가 기다리는 따뜻한 집으로 돌아가게 되네요..

닐스의 모험을 통해 상상력도 키우고...어린이들이 꼭 배워야할 가치에 대해 깨닫게 되는데요..

동물을 사랑하고 생명을 귀하게 여기며...다른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하고,이해하고,

배려할 줄 아는 사람이 되어야한다는 메세지를 담고 있는 책이네요..

아이들에게 멋진 상상의 세계를 선물해주고...

바른 인성을 키워나갈 수 있는 교훈도 주는 멋진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