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면머리 내 친구 순애 낮은학년 마음나눔 동화 2
조수진 지음, 박보라 그림 / 꿈꾸는사람들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라면머리 내친구 순애

조수진 글 / 박보라 그림

꿈꾸는 사람들

 



 

꿈꾸는 사람들의 낮은 학년 동화 시리즈 2가 나왔어요..

왕따의 거짓말일기도 참 교훈적인 내용을 담고 있었는데...

라면머리 내친구 순애도 아이들에게 바른 행동과 많은 생각을 하게 해주네요..

요즘 주위를 둘러보면 다문화가정이 참 많은데요..

우리아이들로 하여금 다문화가정의 친구들과 차이를 인정하고..

서로의 마음을 헤아린다면 좋은 친구가 될 수 있다는 사실을 깨닫게 해주네요..

지원이도 지나가는 외국인만 보면 외국인이다고 이상한 시선으로 쳐다보는데요..

이제 지구촌이라고 불리울 만큼 세계가 더불어 살아가고 있으니..

아이들의 인식이 조금씩 바뀌어 나가야한다는 생각도 드네요.

 



  





 

 

여름방학이 되어 시골 할머니댁에 내려온 동호는 곱슬머리 고양이머리칼을 한 여자친구를 만나게 되지요..

다른친구들은 방글라데시 벙어리라고 순애를 놀리지만..어딘지 모르게 마음이 끌리는 친구네요.

순애의 아빠는 한국인이고,,엄마는 방글라데시인인데..엄마가 돌아가시고,,

아빠와 박스를 모으며 힘겹게 살아가고 있네요..

동호가 친구들과 산으로 놀러갔다가 혼자남았는데...

갑자기 쏟아진 비때문에 개울물이 불어 건너지 못하는 위급상황에서..

순애는 위험을 무릅쓰고 동호를 구해내지요..

그후 동호와 순애는 친구가 되었는데요..

경석이의 잃어버린 강아지를 찾아주고

순애를 놀리고 피하던 친구들로 부터 사과를 받게 되네요..

사실 경석이가 미워서라도 강아지를 찾아주기 싫었을텐데..

함께 힘을 모아 강아지를 찾는 모습에서 아이들의 순수한 마음을 느낄 수 있었어요.

순애가 벙어리라고 불리울만큼 말을 하지 않은 이유를 알게 되니..

그동안 순애가 친구들로 부터 따돌림을 당하고..얼마나 외로웠을지 가슴이 아팠네요..

여럿이 뭉쳐서 한사람을 놀리고 가슴에 상처를 주는 일이 얼마나 나쁜 일인지..

우리 아이들도 깨달을 수 있지요..

책을 읽으며 그림처럼 펼쳐지는 시골풍경과 자연의 냄새와 소리들이..

마치 실제처럼 생생하게 전달되어 오는 느낌을 받았네요.

시골에 대한 정서가 없는 도시의 우리아이들에게 시골의 정취를 흠뻑 느끼게 해주고..

마음만 있으면 서로 정을 나눌 수 있음을 알게하는 의미있는 동화책이었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의 짧은 독후감상문이네요..^^*

아직은 독후감 쓰는 것을 부담스러워해서 짧게라도 적어보게 하고 있어요..

점차 실력이 늘겠지요...^^*

 

낮은학년 동화시리즈는 특히 다른사람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행동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인것같아..

엄마로써 참 추천해드리고 싶은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