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 신화 2 : 메두사의 머리 옛날이야기처럼 재미있는 아티코스의 그리스 신화 2
루시 코츠 지음, 이순미 옮김, 안토니 루이스 그림 / 밝은미래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올림포스의 열두신과 들의 족보가 간략하게 나와있고..

신들의 이름과 특징이 잘 나타나 있네요..

그리스신화에 대한  이해가 쉽도록 해주는 부분이기도 하네요..

그리고,,명화로 보는 그리스 신화에서는 다양한 작품들이 소개되어 있어 보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보티첼리의 아프로디테의 탄생이나 카라바조의 메두사의 머리는 참 유명한 작품인데...아이들에게 다양한 작품도 함께

보여주고 있어서 참 좋아요..

아쉬운 점은 사실 지원이는 그리스신화를 너무 좋아해서..글밥이 많은 그리스신화책들도 재밌게 봤었는데요..

이책에는 그리 흥미를 보이지 않았어요..

지원이가  책표지와 그림에 따라 편독이 심한 편이라 재밌어 보이지 않는지..한번 훑어만 보더라구요..

엄마가 봤을때는 어린이들이 읽기 쉽게 잘 구성되어 있다는 느낌이 들었지요..

오늘 학교에서 돌아오면 다시 한번 읽어보라고 해야겠어요..

아티스트의 행적이 간간히 소개되고.. 소제목에 해당하는 신화이야기들을 아티스트가 이야기 하듯 담고 있어요..

매번 그리스신화를 읽을때 마다 새로운 책을 읽는 것같은 생각이 들정도로..재밌고 신기한데요..

이책은 아이들을 대상으로  지어진 책이라 표현이나 느낌이 눈높이에 맞게 쓰여진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사실 신화하면 허무맹랑한  이야기가 많은데..구성이 자극적이지 않으면서도  상당히 흥미진진하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총 11편의 이야기가 실려있어요.

제우스가 헤라를 아내로 맞이할 수 있었던 이야기,하데스가 납치해간 페르세포네때문에 4계절이 생긴이야기..

거품에서 태어난 아프로디테이야기..대장장이 신 헤파이토스 이야기,헤라한테 미움을 받은 레토와 구렁이의 이야기등

재밌는 내용들이 많네요..

이책은 초등학생 어린이들에게 유익한 그리스신화를 어린이의 눈높이에 맞게 구성해 놓아 아이들이 읽기에 좋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