겁쟁이 우리 아빠 걸음동무 그림책 9
티베 벨드캄프 글, 필립 호프만 그림, 김현좌 옮김 / 해솔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겁쟁이 우리 아빠

티베 벨드캄프 글 / 필립 호프만 그림 / 김현좌 옮김

해솔

 



<겁쟁이 우리아빠>,전부터 참 관심이 있었던 책인데..드뎌 만나게 되었네요.

지원이의 경우, 아빠가 겁쟁이라기 보다는 지원이가 겁쟁이 성향이 다분해요~

새로운 곳이나..새로운 것에 다가가는 것을  두려워 해, 늘 하는 것만 하려고 하는 편이지요..

게다가 어릴적 아빠랑 떨어져 지냈던 기간이 길어서,,아빠에 대한 애정도 조금은 깊지 못한편이지요..

그래서 아빠를 소재로 한 재밌는 동화책 접해주고 싶었답니다..

이 책에 나오는 아빠처럼  세상에 대한 공포를 벗어던지고,,

새롭고 신비한 일들을 즐겁게 접해보길 바라는 마음에서요..

너무너무 겁이 많은 왕 겁쟁이 아빠를 주인공이 어떻게 길들이는지..궁금하시죠?

그럼, 책속으로 go~go~

 



 

 

톰은 달팽이쇼, 다람쥐 서커스를 아빠에게 보여주고 싶어하지요..

세상의 재미난 모든것을 아빠와 함께 하고픈 거지요~

그러나 아빠는 언제나 집안에만 콕콕 틀어박혀 있어요..

왜냐구요? 동물들을 무척이나 무서워하거든요..

그러다 톰은 아빠를 집밖으로 나가게 할 좋은 생각을 하게 되지요..

조련사가 된 톰은 애완동물가게에서 북극곰을 길들인 후 하얀의자를 집안에  놓게 되네요..

다행히 아빠는 북슬북슬한 의자가 마음에 드나보네요..

다음날도 애완동물가게에 가서 여러 동물들을 집안 가구로 탈바꿈시켜 데려오지요..

그 사실을 모르는 아빠는 새로운 인테리어를 너무 좋아하네요.ㅋㅋ

책속에 그림들이 참 재미있어요..

어떤 동물들이 가구로 변신해 있는지 아이와 찾아보는 것도 참 재밌겠어요.

결국 사실을 알게 된 아빠,,,어떤 반응을 보일까..기대되시죠?

집밖으로 뛰쳐나가게 되네요...

톰의 아이디어가 멋지게 성공한거지요..

아빠도 이제 애완동물들과 서커스쇼를 즐기게 된거지요..

아빠가 동물들과 서커스를 하고 있는모습은 정말 웃기네요..^^*

아이들도 마찬가지 일꺼에요..

잘 알지도 못하는 세상으로 나가 부딪치고,,사회성을 쌓아가는 과정들이..두렵기도 하고.

피하고 싶을때도 있겠지요..

그러나 지금보다 더 크고 눈부신 세상이 존재하고 있고,,

그 곳에서 더 즐거울 수 있으니 두려워하지 말라는 그런 메세지를 담고 있는 것 같기도 하네요..

또 다른 사람의 힘을 빌려서가 아닌 스스로,,,생각하고

아빠하고 함께 하기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통해 자기주도적인 모습도 살펴볼 수 있었어요..

아이들의 바른 성장에 참 도움을 줄 수 있는 내용인 것 같아요..

소재나 이야기도 재밌어서 아이들이 참 좋아할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