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S 꾸러기 탐구생활 1 - 교과서 속의 모든 호기심 꾸러기 탐구생활 1
이리 그림, 황금여우 / 삐아제어린이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꾸러기 탐구생활

기획,구성 황금여우 / 그림 이리

삐아제어린이

 



 

sbs에서 절찬리에 방영중인 꾸러기 탐구생활이 책으로 나왔어요.

교과서에서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모아 시원하게 해결해주고..

실험을 통해 원리를 깨닫게 도와주네요.

과학뿐만 아니라미술,국어,체육,실과,사회등 다양한 과목을 다루고 있어서 더 좋아요..

지원이는 티비에서 만났던 친구들이 나오니  더 재밌어 하네요.

 



 

 

목차에서 보이듯 아이들이 정말 궁금해할만한 내용을 담고 있어요..

지원이는 자신이 좋아하는 라면에 대한 이야기가 신기하고 재밌나보더라구요..

친구들이 궁금증 해결에 나서고...원리를 알려주어 아이들로하여금 이해가 쉽도록 도와주고 있어요.

 



 

아이가 아플때 엄마손은 약손 하면서 배를 문질러 주곤 하는데요.

진짜 엄마손이 약손인지.궁금하지요?

또,달걀의 노른자위가 병아리가 된다고 생각하는 친구들이 많은데요..

어느부위가 병아리가 되는지..또 나머지 부분은 왜 있는지..

이 모든것의 궁금증을 유발시켜주는 탐구과제 부분이에요..

 



 

다양한 주제에 대하여 궁금해하는 친구들을 위해..궁금증 해결에 나서는 부분인데요..

일명"궁금한건 못 참아!"

궁금증을 확 풀어준답니다..

사진을 통해 만화형식으로 엮어서..글밥으로 된 책보다 훨씬 재밌어하더라구요..

 



교과서 탐구부분에서는 교과와의 연계가 잘 나와 있는데요.

과학적 용어나 과학의 원리에 대해서 그림과 함께 설명해주고 있어요.

 



 

꾸러기 호기심 부분에서는 앞에서 배웠던 과학을 생활속에서 알아보며

호기심을 해결하는 부분인데요..

앞서 배운 내용보다 좀더 심화적인 내용을 다루고 있어서 폭넓은 지식을 쌓을 수 있네요.

 

 



 

꾸러기탐구생활 실험실인데요..

다양한 실험을 통해 과학적 원리를 배울 수 있지요..

준비물과 실험과정을 자세히 설명해주어 집에서 엄마와 함께 실험해 보기도 좋네요..

실험을 한후 무슨 일이 일어났는지 결과에 대해서 이야기 해주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고..

왜 그런지..이유도 잘 설명해주고 있네요.

 



 

지원이 즐독하고 있는 모습이네요...

 

 



 

 

 실험을 통해 볼록렌즈와 오목렌즈의 원리에 대해 알아보는 건데요..

식용유와 얼음을 통과시켜 글씨를 보기도 하고..돋보기와 엄마의 안경을 통해 글자를 보기도 했네요.

카페에 들어가시면 탐구생활 실험실자료를 받아 실험해볼 수도 있어요.

http://cafe.naver.com/vook

 

지원이는 매사에 과학적 호기심을 잘 갖지 않아서 엄마가 걱정인데요..

꾸러기탐구생활로 아이로 하여금 궁금증을 불러 일으켜주고

또, 해결해주는 과정을 통해 과학적 접근방식과 사고를 길러줄 수 있는 것 같아 너무 좋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