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부 도와주는 비교사전
이안 그레이엄 지음, 오지현 옮김, 마크 버진 그림 / 키다리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이책을 받은 첫느낌은 두꺼운 하드북에...그림들이 그려진 표지가 유아들보는 책같았어요..
그런데 겉표지를 여는 순간부터 그 방대한 지식과 자료에 놀랐네요..
높이,거리,힘,무게,크기,속도,깊이,수명,온도등 다양한 분야에 걸쳐 비교가 이루어지고 있어요.
그리고 각각의 분야에서 테마를 나누어 또 한번의 비교가 이루어지지요..
세계에서 가장 빠른 것 비교하기에서는 빛,동물,자동차,기차.항공기등 각각의 종류별 비교가 또 한번 이루어지고 있는 것이지요.
엄마인 저도 이제껏 잘 알지 못했던 다양한 분야의 차이에 대해서 알 수 있었네요..
호기심이 왕성한 우리아이들이 이책을 접한다면 얼마나 좋아할까 제 가슴이 뛰었네요..
울 지원이는 여자아이이고..과학분야의 책을 싫어하는 편독이 심한편이어서 혼자서는 잘 안보길래..엄마가 읽어주고 있답니다..
이책을 본 순간 지원이한테 읽혀주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너무 놀라운 지식들이 가득 담겨있어요..
많은 강한 재료들이 나오는데요..거미줄은 강철보다 더 강한것으로 밝혀지고..
대나무는 건축재료로 쓰이기도 하고..우리몸의 가장 센 부분은 치아의 에나멜질이라고 하네요.
 강철보다 10배는 강하면서도 무게는 4분의 1밖에 되지 않는 탄소섬유 강화플라스틱과 유리섬유에 액체 플라스틱을 적셔 만드는 유리강화플라스틱에 대해서도 알아보았지요..
지원이는 세계의 건축물에 대해 관심이 참 많은데요..유명한 건축물들의 규모와 시기에 대해서도 나와 있어서 흥미롭게 읽을 수 있었네요.
세계에서 가장 높은 산은 에베레스트산이란것은 알고 있었는데요..안나푸르나는 몇번째나 되고..또 에베레스트와 얼마나 차이가 나는지도 알아보았네요..
보는 재미가 쏠쏠하고 알아가는 재미가 기특한 책..
공부도와주는 비교사전이 확실히 아이들의 지적 호기심을 채워주고 많은 지식을 쌓을 수 있도록 도와주리라 생각되네요..
교과와의 연계도 있어서..초등 전학년에 걸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겠어요.
사전답게 뒷부분에는 찾아보기가 있어서..좀더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해주었어요..
아이들에게 두고두고 펼쳐 보여주시면 참 좋을 것 같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