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국유사 이야기 - 옛 이야기의 보물창고 룰루랄라 우리고전 우리역사 2
일연 원작, 김민석 글 / 청년사 / 2011년 1월
평점 :
품절


백성들의 고달픈 삶을 보고 마음이 아팠던 일연스님이 
희망과 용기를 주기위해 지은 삼국유사이야기를 만났어요.
울 지원이도 삼국유사기를 전집으로 만났던 적이 있었기에..
글밥이 많은책이지만..지원이도 재밌게 읽을 수 있었네요.
삼국유사에는 불교와 관련된 자료는 물론 설화나 신화까지도 담겨 있는데요..
기이한 일들이 약간은 허무맹랑하기도 하고..지어낸 이야기 같지만...
그 모든것이 진실을 토대로 한 이야기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최초의 나라 고조선이 생긴 이야기에서부터 만날 수 있는데요..
삼국유사는 재밌는 이야기들이 많아서 읽는 재미가 쏠쏠하네요..
이책은 특히나 그림울 하나도 싣지 않아서 아이들로 하여금 상상의 나래를 활짝 펼수 있도록 도와주지요..저학년인 지원이는 그림이 없어서 좀 따분해 하긴 했어요..
알고 있는 이야기가  나오면 내가 읽었던 내용이라면서 좋아하네요..
역사적인 내용도 담고 있지만..전래동화같은 이야기들도 많아서 재밌는 것 같아요..
임금님 귀는 당나귀귀,서도과 선화공주,귀신을 쫓은 처용이나 자식을 묻으려 한 효자 손순의 이야기등은 책에서 뿐만 아니라 이야기로도 많이 듣던 내용이라 친근하게 다가오네요.
지금까지 남아 있는 절 가운데 아름다움이 가장 뛰어나다는 불국사를 지은 김대성의 이야기는
지금도 남아 있는 불국사에 대한 이야기라 더 사실적으로 느껴졌고...
 억울하게 죽은 장보고의 이야기는 정말 안타까웠어요..
이렇게 다양한 이야기들이 책 한권에 모두 담겨 있어서 아이들이 재밌게 읽을 수 있어요..
김부식의 삼국사기와 더불어 우리 민족의 고대사를 이해하는데 꼭 읽어봐야할 책인데요..
삼국유사 이야기를 통해 우리 민족의 삶과 정신을 엿볼 수 있었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