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상에서 가장 값진 선물 작은 돛단배 11
랜드 윌슨 글, 수 코넬리슨 그림, 이경희 옮김 / 책단배 / 2011년 3월
평점 :
품절


세상에서 가장 값진 선물

랜드 윌슨 글 / 수 코넬리슨 그림/ 이경희 옮김

책단배

 



세상에서 가장 값진 선물은 무엇일까요?

그림이 참 이뻐서 눈길을 사로잡는 책인데요..

우주에서 날고 있는 소녀의 모습이 참 평화로워 보이는데 반해...

소녀를 바라보고 있는 지구의 모습은 왠지 슬퍼보이네요..

자...무슨 이유가 있는지 살펴볼까요?

 









상상하기를 좋아하는 소피아는

달님을 왕방울 진주라고 생각하네요..

어느날,,,달님은 소피와를 찾아오고..

둘은 친한 친구가 되었지요..

달님의 얼굴이 반쪽이 되면 달님이 사라질까 걱정하는 소피아를 보며..

참 아이답다는 생각이 드는데요..

소피아는 높이 높이 날아오르는 꿈을 꾸고,,

그 꿈을 통해 달님과 소피아는 가까이서 만나게 되지요..

소피아가 달님에게 슬퍼하는 이유를 묻자

달님은 병들어가는 지구를 보여주지요..

지구의 소중함을 몰라 지구가 병들어가는것을 남의 일처럼 생각하는

우리모두에게 경각심을 불러일으키네요.

달님은 지구를 생각하고 온갖 정성을 다해 보살펴야한다고 말해주네요.

네가 하는일에 큰 뜻을 품으면  다른사람들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다구요.

그 후 소피아는 친구들에게 달님의 말을 전하며

지구사랑을 몸소 실천하네요..

지원이한테 "소중한 지구를 위해 우리가 해야할일은 뭘까?"하고 물었더니..

물아껴쓰기,나무심기,쓰레기버리지 않기,전기불 끄기를 말하네요..

지구를 사랑한다..거창하게 들리지만..

아이들이 소소한 일을 지키는 것만으로도 지구를 아끼는 일에 동참하게 되고..

깨끗하고 아름다운 미래를 위해 한발 다가갈 수 있음을 알게 되는데요..

아이들에게 그런 계기를 만들어 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지구는 우리 손으로 지켜야한다는 걸 말이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