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 눈으로 듣고 손으로 말해 이건 내 얘기 6
제니퍼 무어-말리노스 지음, 글마음을 낚는 어부 옮김 / 예꿈 / 2011년 2월
평점 :
품절


난 눈으로 듣고 손으로 말해

글 제니퍼 무어-말리노스 / 그림 마르타 파브레가 / 옮김 글마음을 낚는 어부

예꿈

 



눈으로 듣고 손으로 말하는 친구..

귀가 잘 들리지 않아서 말도 잘 못하는 친구인듯 하네요..

 이런 친구들을 청각장애자라고 하는데요..

이책의 주인공 라나는 농아는 아니고..

보청기를 끼면 어느정도 들을 수 있는 난청아인데요.

가장 큰 특징은 라나가 자신의 이야기를 밝게 그려내고 있다는 점이에요..

읽는 이로 하여금 자신감과 용기를 얻을 수 있는 책이 아닌가 싶네요..

주위에 크고 작은 장애를 가지고..있는 친구들이 있다면..정말 권해주고 싶어요~

물론 비장애인들도 장애인에 대한 선입견이 잘못된 것임을 알게되고..

자신과 똑같이 꿈이 있는 이쁜 친구임을 깨달을 수 있는 것 같아요.

 





라나는 못하는 것빼고는 다 잘 할 수 있는 운동을 좋아하는 소녀에요.

여느 친구들처럼 친구와 뛰어노는 것을 좋아하고,,

동화책 읽는 것도 좋아하고..컴퓨터게임도 아주 좋아하지요.

라나가 못하는 것은 딱 한가지 듣는 것뿐이라네요.

라나에게 없어서는 안될 귀여운 친구,,,보청기와

라나를 도와주는 보청견 샤샤..

빛소리가 나는전화기...

라나를 위해 배우처럼 마이크를 뺨에 달고 수업하시는 선생님에 대한 이야기도 나오네요.

라나의 학교에 잘 듣지 못하는 친구가 한명 더 있는데..

그 친구를 만나면 수화로 대화를 하지요..

학교에서 손짓말 교실을 열어 다른친구들도 수화를 배워보네요..

지원이도 유치원 다닐때 수화를 약간 배웠었는데..

친구의 입장에서 생각해보고...서로를 좀더 잘 이해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수화말고도 입술을 보고 이야기를 알아들을 수도 있다고 하니...정말 놀랍지요?

발명왕 에디슨도,,위대한 작곡가 베토벤도 귀가 잘 들리지 않았지만..

모두 훌륭한 업적을 남겼듯이..자신도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멋진 어른이 되고싶다는 라나..

힘든시절을 모두 견디고..한층 성숙해진 라나가 참 이뿌고 기특하단 생각이 드네요..

아이들에게 뭔가 깨달음을 주고..긍정적인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 아닌가 싶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뒷페이지의 [이제 나랑 이거 해볼래?}코너인데요..

관찰력과 집중력을 키우는 만화그려보기..

몸짓으로 설명하면 알아맞히는 놀이,

손바닥 콜라주 꾸미기도 해볼 수 있어요.

책재질이 참 두꺼워요..도화지를 만지는 느낌인데요..

고급스러운 느낌은 있는데..뻣뻣하니 책이 잘 안펼쳐지는 면도 있는 것 같아요..

이책의 주인공 라나는 실제로 존재하는 친구라고 하네요..

이렇게 밝고 건강하게 자라고 있는 라나를 보며..

우리 아이들이 보고 배울 점이 참 많다는 생각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