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K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 우주에서부터 공룡, 아이스크림 맛의 비밀까지 모든 것을 알고 있는 책
DK 편집부 지음, 손향구 옮김 / 별천지(열린책들)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별천지

  



 

이책을 처음 만났을때 감탄이 저절로 나오더라구요..

고급스런 표지에...그 내용은 어찌나 맘에 드는지..

아이도 아이지만..엄마인 저도 뿅 가네요~^^*

"이 책에 있는 것 아빠는 다 알아?"라고 묻는 지원이의 질문에..

아빠도 모르는 것 많아~라고 대답하며 웃었는데요..

아이들이 정말 궁금해할만한 많은 질문들에 대해

 꼼꼼히 답해주고 있다는 느낌을 받았네요..

사진자료들과 다방면의 지식에 접근한 점,

깊이가 남다른 백과더라구요..

아이들이 읽어보기 너무 좋은 책이네요..

 



 

이책은 우주,지구, 공룡, 식물, 동물, 사람의 몸, 과학과 기술, 교통수단,

세계 지리,사회와 문화 ,역사..이렇게 총 11개분야로 나누고..

그에 따른 질문들을 소제목으로 갖고 있는데요..

차례만 읽어봐도 정말 흥미롭다는 생각이 들더라구요..

 





 

 

 

숨을 안쉬면 어떻게 될지..아이스크림은 왜 달고 부드럽고 차가운지..

화산이 폭발하면 어떤일이 벌어질지,,태양의 빛은 영원한지..

게는 왜 옆으로 걷는지..남극의 주인은 누구인지..책을 읽어야 하는 이유는 무엇인지..

어떤 국기가 가장 높이 날아봤는지..로마제국은 얼마나 거대했는지..르네상스는 무슨뜻인지..

아이들이 궁금해할만한 내용이 가득들어 있네요.

 지원이는 자신이 젤로 좋아하는 아이스크림에 대해서 부터 읽어보네요..

다섯가지 감각과 눈의 구조에 대해서 살펴보고,,

혀의 미뢰가 감지하는 다섯가지맛에 대해서도 살펴보았지요.

<정말 믿을 수 없어!> 코너는 정말 신기했는데요..

팔이나 다리가 없는 사람들중에 때때로 잘려나간 신체부분에

여전히 고통을 느끼는 사람들이 있다고 해요..

그 부위가 마치 가려움을 느끼는 듯한 환상이 생겨 괴로운데..

긁고 싶어도 긁을 몸이 없다고 하니..참 기괴한 현상이 아닐 수 없네요..

이렇게 신기한 이야기들이 곳곳에 숨어 있답니다~

 



 

 

지원이는 <힘 이란 무엇일까?> 라는 부분을 읽고..직접 실험을 해보았는데요..

이부분에서는 마찰력과 저항력,뉴턴의 법칙에 대해서 살펴볼 수 있었지요.

아무것도 쓰러뜨리지 않고 식탁보를 빼는 건데요..

처음에는 힘조절을 못해서 위의 물건들을 다 떨어뜨리곤 했는데.

여러번 도전하여 결국은 식탁보만 빼냈네요..

이렇게 직접 실험해 볼 수있는 코너도 마련되어 있는데요.

아이들이 따라해보면서 과학의 원리를 더 쉽게 이해할 수 있고..

과학을 좀더 재밌어하지 않을까 싶네요..

아이들의 흥미를 북돋아주고,,,다방면의 지식을 업시켜주는 기특한 백과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