샘바리 악바리 좋은 그림동화 22
조명숙 지음, 정혜정 그림 / 가교(가교출판)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샘바리 악바리

조명숙/ 정혜정 그림

가교출판

 

 

샘바리 악바리..샘을 많이 내는 친구는 샘바리이고,,악을 자주 지르는 친구는 악바리지요..

울 지원이는 샘바리에 가까운데요..

친구가 뭘 사서 보여주면..너무 부러워하고..엄마한테 갖고싶다고 졸라서..

꼭 그것을 자신도 사야 직성이 풀리는 성격이에요..

사실,,외동이라 이것저것 지가 원하는 것을 들어주는 엄마탓도 크지요..

그런 울 지원에게 읽혀주고 싶어서 선택한 책이네요.

책표지에 나오는 화가난 꼬마숙녀는 주인공인 은지에요..

은지는 왜 저렇게 심통인 얼굴을 하고 있는지 책속으로 떠나보시죠~

  



식탁 위에 차려진 접시엔 각자 좋아하는 음식들이 담겨져 있고,,

아빠는 은지가 예쁘면 볼을 꼬집고,,할아버지는 빙그레 미소를 지으시네요..

이렇게 사람들은 좋아하는 음식도 다르고..

사랑을 표현하는 방법도 다른데요..

우리 아이들 역시 성격도 다르고, 성향도 다르지요..

은지는 악바리라는 별명이 싫기만 한데...

모두들 자신을 악바리라고 부르네요..

 



은지와 남풍이는 같은 유치원을 나와 같은 학교에 다니는 친구사이에요..

은지짝꿍 남풍이는 은지가 입학선물로 받은 빨간모자를 엄청 부러워하더니..

학교에 똑같은 모자를 쓰고 왔네요.

선생님은 둘에게 같은 모자를 쓰고 있으니..유치원생 같다고 하시고..

은지는 남풍이와 똑같은 모자를 쓰고 있다는 사실이 싫기만 하네요..

그래서 초록모자를 사달라 졸라 초록모자를 쓰고 가지만..

남풍이는 그것도 따라하네요..

 

은지는 남풍이에게 바락대고,,,은지의 별명은 악바리가 되고 만거지요..

점차 은지라고 부르는 사람보다 악바리라고 부르는 사람이 많아지지요..

남풍이 역시  샘바리라는 별명이 붙게 되었는데요.

은지와는 달리 남풍이는 자신이 샘바리라 불리는 것을 좋아하지요.

별명까지도 샘을 내니..샘바리라 불릴만 하지요.ㅋ

 

이상하게 생각하는 은지에게 할아버지는 남풍이가 은지를 좋아해서 따라하는 거라고 말해주지요...

너도 엄마흉내나 할아버지 흉내를 내지 않느냐면서요..생각해보니..할아버지 말씀이 맞네요.

은지는 자신이 왜 악바리가 됐는지 생각해보지요..

지원이는 은지가 자꾸 악을 써서 악바리가 되었다고 하네요..

악바리란 별명이 싫으면 어떻게 해야할까?하고 물으니..

친구들에게 악을 쓰지 않고,,사이좋게 지내야한다고 하네요.

 

사람마다 가지고 있는 마음이 다르듯이

표현하고,,나타내는 마음도 달라서..

은지와 남풍이가 서로 좋아하는 방식도 다르다는 것을 깨달을 수 있는데요..

화를 내는 것도 샘을 내는 것도 놀리는 것도 약올리는 것도

모두다 좋아하는 마음이란 사실을 알게 되었지요.

어릴때는 좋아하는 친구를 못살게 구는 경우도 있고..괜히 화내는 일도 있는데...

표현 방식이 다를뿐 모두 친구를 좋아하는 마음에서 비롯된다는 것을

알 수 있었지요.

아이가  친구관계에서나 또 가족끼리도..어떻게 사랑을 표현하고..

자신의 감정을 다스려야할지 많은 생각을 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어요.

 



 즐독한 후 독후감을 써보는 지원이의 모습이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