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생을 위한 미리내 국어 2-1 - 2011
황종일 외 지음 / 리딩엠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초등학생을 위한 미리내 국어 2-1

책임집필 황종일

 



 지원이가 몇일지나면 2학년이 되는데요..

2학년 1학기준비를 위해 미리 만나본 미리내 국어에요.

내용이 어렵지 않아서 무척 좋아하며 문제를 풀더라구요..

미리내 국어는 초등교과서에 수록된 어휘와 문장등을 분석하여 아이가 교과서를 만나기 전 미리

어휘,문장,어법,띄어쓰기, 맞춤법,관용어,일상생활 용어,문장표현등을 익힐 수 있도록

학년별,학기별로 나누어져 있어요..

 

처음엔 딱히 학년을 구분지을 필요가 없을 정도로..

어휘문제,띄어쓰기,맞춤법이 많다고 생각했는데..

4번~5번에는 교과서 내용의 지문이 나오고

문제를 풀어보는 부분도 있어서..

2학년 수준에 맞는 문제들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어요..

 



 

 

 

낱말을의 뜻을 알아보고,,흉내내는말,반대말,맞춤법,띄어쓰기등 다양한 내용을 만날 수 있었구요..

교과서 읽기를 통해서 미리 선행학습도 할 수 있었지요.

지원이의 경우 띄어쓰기를 못하는데..띄어쓰기문제가 나와 있어서..

틀리기 쉬운 띄어쓰기에 대해 공부도 할 수 있었네요.

 책 한페이지당 문제가 그리많지 않아서 아이들이 더 좋아하는 것 같아요..

최근 국어문제집을 접했던 적이 있는데..빼곡한 문제들은 아이를 질리게 하고,,좀 어려워 하는 것 같더라구요..

지원이가 아주 재밌게 풀어주었네요..

맨 뒤에 그림과 단어 줄을 긋는 부분은 해당하는 동물의 새끼를 부르는 이름인데요..

어른들이 봤을때는 난이도가 좀 낮죠?ㅋ

아이들에게 자신감과 즐거움을 주는 책이란 생각이 들었네요.

 



 



지원이가 젤로 좋아하는 6번이네요..

수수께끼,퀴즈,도서관회원증이나 초대장 만들기,다섯고개등..다양한  내용에

아이가 참 좋아했어요.

집에서 엄마와 같이 풀어보면  국어공부하는데..도움을 받을 수 있겠다싶었네요..

무엇보다도..아이가 재밌어하니까 좋네요.

 



 

 

 재밌게 풀고 있는 지원이의 모습 담아봤어요..

아이가 꾸준히 공부한다면 어휘력향상과 이해력,바른 문장쓰기등 다양한 면에서 도움을 받을 수 있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