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빠가 선물한 여섯 아빠
브루스 파일러 지음, 박상은 옮김 / 21세기북스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제목에서도 아빠의 사랑이 물씬 풍기는 책인데요..

암에 걸린 아빠가 스무개의 손가락과 스무개의 발가락을 가진 쌍둥이 딸아이들 위해 자신의 자리를 대신할 여섯 아빠를 찾는 내용과 자신의 투병생활등을 편지글을 통해 자세히 나타내주고 있는데요..

정말 이런일이 가능할까.문화가 다른 미국에서나 가능한 일이 아닐까 생각되어지기도 했어요..

저는 내 아이의 아빠가 이책을 읽어보길 바라며 슬쩍 건네보았지요..

늘 티비시청에 주로 시간을 보내는 아빠가 이책에 호감을 느끼며 읽더라구요..

어릴적부터 아빠와 아이가 많이 떨어져 살다보니..두사람사이에 보이지 않는 벽같은것이 느껴질때가 많았는데요..

아빠가 작년에 암수술을 받았고,,어쩌면 짧은 순간이나마..책속의 아빠같은 느낌을 전해받았을 수도 있겠다 싶었는데요..

아이아빠 왈 "나에게 이런 친구가 과연 있을까 생각해봤는데..한명도 없네."하는것이네요..

자신역시 조금은 씁쓸하고..안타깝다는 생각이 들었나 봐요.

저역시 브루스파일러도 대단하고 여섯아빠들도 대단하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우리의 정서와는 다르기에 조금은 이해가 되지 않는 부분도 있지만..

이것이 실화라는 사실이 한이아이를 키우고 있는 엄마로써,또 아빠로써 더 큰 감동으로 다가오지 않나 싶네요..

요즘 아빠는 운동을 열심히 하고 있는데요..브루스 파일러의 편지글 맨 마지막줄은 늘 '산책하세요'라고 되어 있다며..산책의 중요성과...산책을 하며 누군가를 생각하는 일이 얼마나 뜻깊은 일인지 새삼 느껴진다고 하네요..

저는 두 딸아이의 아빠가 힘든 항암치료도 잘 견뎌내고 회복중에 있다는 사실이 너무 기쁘고 감사하네요..

 너희가 하는 첫번째 말이 모험이고,,마지막 말이 사랑이길 바라는 아빠의 소망처럼..

아이들은 사랑하고 사랑받으며 이뿌게 커가게 되겠지요..

부모가 되어야만 부모의 마음을 알 수 있게 된다고들 하지요..

부모는 아이에게 어떤 존재이고..어떤 의미인지..다시한번 생각해 볼 수 있었네요..

가슴와 와닿는 말이 있어서 몇자 적어볼께요

"부모 됨의 역설이 부모를 불필요한 존재로 만드는 것이라면, 자녀됨의 역설은 부모의 도움 없이도 잘 해나갈 수 있다고 느낄때

비로소 자신이 얼마나 부모를 필요로 하는지 알게 된다는 것이란다.독립적으로 살아가기 위해 평생 노력하다가 마침내 홀로 서지만,부모의 말을 듣지 못하는 순간 부모가 늘 하던 말의 의미를 깨닫는 거지."

부모의 사랑을 고스란히 전해 받을 수 있는 책이었어요..

아이들의 아빠가 딸아이들에게 하고싶은 기도문인데요..바램이기도 하구요..

아이처럼 처음인 것처럼 여행하라..

남이 뭐라든 당당히 너의 길을 걸어라..

실패의 고통보다 성공의 기쁨에 집중하라

우리는 모두 진흙탕에서 자랐음을 잊지마라.

마음속 풀리지 않는 모든것을 인내하라.

구름뒤에 가려진 무지개를 발견하라..

우리 아이도 이렇게 자랐으면 좋겠다는 생각과 아빠에 대한 사랑으로 눈시울을 붉히며 책을 읽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