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자학습 보드게임][웅진씽크빅] 아기공룡둘리 한자대탐험(8세이상 8급~6급 급수한자학습)
웅진씽크빅
평점 :
절판


웅진 보드게임 한자대탐험

 



 

웅진은 엄마들 사이에서 평판이 좋아..저도 늘 관심을 갖고 살펴보는 출판사인데요..

웅진에서 보드게임이 나왔다니...참 궁금했었어요~

그러던중 만나게 된 한자 대탐험이네요.

울 지원이 너무 좋아서 요 상자 안고 잤답니다.ㅋ

두툼한 상자모양인데요..캐릭터가 귀여운 아기공룡 둘리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한답니다.

 



 상자가 가운데로 쪼개어져 있어서 펼쳐보니..요런 모양이네요..

게임방법이 그림과 함께 간략히 나와 있지요..

사용연령 9세이상,30분내외

게임인원은 2~4명으로  여러명이서도 함께 즐길 수 있네요..

물론 더 어린연령도 한자에 관심이 있는 친구라면 할 수 있어요..

8급에서 6급의 핵심한자를 사용하여,,

게임을 하면서 자연스럽게

실생활에 사용하는 200여개의 한자단어를 익히도록 하고 있네요..

 



 양 옆쪽에 서랍식으로 또 다른 상자가 들어 있어요~ 

상자를 당겨보니..뜯어서 만들 수 있는 카드와 양면으로 사용할 수 있는 보드판,

주사위,캐릭터마커가 들어있네요..

지원이는 보자마자 카드를 뜯어서 만들고 깔끔하게 정리해 놓더라구요.

 



 상자를 완전히 잡아 뺀 모습입니다.

카드와 캐릭터마커,주사위가 보이시죠..

하늘색의 카드는 한자카드이고,,옆의 카드는 무지개별 카드인데요..

크기별로 나누어져 있어 각기 다른 홈에 예쁘게 정리할 수 있어요.

 



 보드와 설명서가 들어 있는데요.

보드는 4등분으로 접혀져 있어서 펼쳐놓고 게임을 하게 된답니다.



보드판 앞,뒤로 2가지 게임을 즐겨볼 수 있는데요.

<보물성으로 go!>와 <해적섬 대탈출>이네요..

 게임의 난이도는 해적섬대탈출이 조금더 쉽답니다.

 



 

동봉된 게임설명서를 보면 준비물과 게임을 준비하는 과정,게임을 진행하는 방법들이

자세히 나와 있어요.

보드판을 펼쳐 중앙에 놓고

한자카드를 섞어 10장씩 플레이어들이 나누어 갖고

자신의 카드를 바닥에펼쳐두지요.

각자 캐릭터 마커를 선택해 갖고..캐릭터 마커를 지구위치에 두고..주사위를 굴려

나온 숫자만큼 마커를 움직이고..해당 칸에서 미션을 행하면 되는 것이지요.

 



<해적섬 대탈출>은 <보물성으로 GO!>와 비슷한 룰인데요..

그림이 약간 다르고 코스가 더 짧아 새로운 맛이 있답니다..

 



 

 열심히 카드를 뜯고 게임을 할 준비를 하고 있네요.ㅋ

 

 

주사위를 던져 나온 수만큼 캐릭터 마커를 옮기는데요.

무지개별에 도착하면 무지개별 카드를 보고

거기에 나온 액션을 행하면 되요..



무지개별이 만능카드이네요..

여기 나온 한자와 자신이 가지고 있는 카드를 조합해..

한단어를 만드는 거지요.

'일월' 만들었네요..

무지개별 카드는 2점이고 자신이 가진 카드는 1점으로 획득한 점수는 3점이 되는 거지요..

그러면,,점수용 캐릭터 마커를 이용해..

보드판 가장자리의 점수만큼 이동할 수 있어요.

카드 아랫부분에 보니..<한일>자를 이용한 여러 단어들이 나오지요..

다양한 단어공부가 된답니다.

 



 

자연이라고 써진 곳에서는 자연카드를 모두 낼 수 있지요..

그 카드를 많이 가지고 있다면 점수를 많이 모을 수 있겠지요..

 또, 이점수와 한자어의 난이도가 관계가 있네요..

난이도가 높은 한자일 수록 점수도 더 높답니다.





 

 

 

   

 지원이는 외동인 관계로 늘 엄마랑 아빠랑 할 수 밖에 없는데요..

이번 명절때 보드게임을 사촌오빠랑 하겠다고 챙겨가더라구요.

오빠는 지원이 보다 두살 더 많은데..

한자공부를 열심히 하고 있는터라..너무 좋아하며 함께 게임을 즐겼답니다.

처음엔 동생도 끼었었는데..좀어려운지..슬그머니 빠지더라구요~ㅋ

명절때마다 어른들이 아이들을 방치(?)하는 경우가 많은데..

요렇게 게임을 즐기며 재밌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지요.

아이들은 카드를 바닥에 펼쳐놓지 않고..손으로 들고 하네요..

공간이 협소한 관계로다가..^^*

 

공부가 아닌 놀이라서 그런지..아이들이 너무 좋아하네요.

즐겁게 한자어를 익힐 수 있는 재밌는 보드게임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