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중교과 속뜻학습 국어사전
전광진 엮음 / 속뜻사전교육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초중교과 속뜻학습

국어사전

LBH교육출판사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초중교과 속뜻학습 국어사전을 만났어요..

아이들 공부할때 사전은 필수인데...어떤 사전을 골라야할지 참 고민되잖아요..

그런데..이젠 고민할 필요가 없겠는데요...

지원이 1학년 들어갈때 사준 국어사전과 비교해보니 내용이 정말 실하네요..

이 사전은 다른 사전과는 달리 한자풀이를 하여 속뜻을 알려주고 있다는 점이 눈에 띄는데요.

한자어의 뜻을 풀어서 설명해주니..단어를 이해하는데 훨씬 쉽게 느껴지네요.

또 비슷한말, 반대말이 잘 나와 있어서 어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어요..

 



 디자인 깔끔하지요..

아주튼실한 두꺼운 종이 케이스에서 사전을 빼내니..

기존의 사전들처럼 비닐로 덮혀져 있는 모습이 아니네요..

장판같은 비닐커버만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사실,,사전에 덮여있는 비닐은 찢어지기도 하고..잘 벗겨져서..참 싫었던 부분인데..

이부분.. 마음에 드네요..

 



타사전에 비해 실려있는 내용이 튼실하니 자연히 두께도 두껍네요.

자음이 순서대로 잘 보이도록 동그랗게 파주어..

아이들이 찾아보기 쉽도록 되어 있어요.

사전의 위,아래,옆모습 아주 예술이네요..

반짝반짝 빛나는 오색빛깔의 별무늬들..

지원이는 사전을 보더니..너무 이쁘다며 뿅가더라구요..^^*

사전을 펼치면 빛나는 모습은 보이지 않아 눈에 피로를 준다거나

공부에 방해가 되지는 않아요..

이부분이 아이들로 하여금 사전을 더 좋아하게 만들어 주리라 확신하네요..

  



 

찾는 단어가 큰 글씨로 나오고 그 옆에 한자와 영어로 나타내주고 있지요..

영어도 미국식과 영국식으로 나타내주어 국어공부를 하며 영어공부도 할 수 있네요.

외래어의 경우는 그나라의 언어로 쓰여져 있었는데요..

[가라오케]의 경우,,일본어로 쓰여 있고 속뜻풀이로 가라와 오케를 설명해주고 있었어요..

확실히 다른사전과 차별되어 만들어졌더라구요,,

 

 

사전을 찾아보고 속뜻학습장을 활용하면 참 좋은데요..

한자와 속뜻을 적어보고 그 단어가 들어간 문장을 만들어 볼 수 있게끔 되어 있어요..

속뜻학습장은 아이들 노트처럼 된 것과 바인더에 끼워서 쓸 수 있는 구멍뚫린 노트

두가지로 나와 있어서 활용도가 참 높겠더라구요.

 



지원이는 티비를 보다 말고 [달인]이 뭔지 찾아보겠다고 사전을 들춰보네요.

달인이 안나와 있어서 실망하길래..그럼,,달인과 비슷한 명인을 찾아보라고 했더니..

명인을 찾아보더라구요..

명인의 비슷한 말로 달인이 나와 있지요..

설명을 보면 '어떤 기예등이 뛰어나 유명한 사람'이라고 되어 있고..

비슷한 말이 쭈욱 나와 있네요.

단어마다 한자어를 써주어..이해력을 높혔네요.

 



 



 우리아이들 헷갈리기 쉬운 부분인데요..

비슷한 듯 다른말로 나타내주어 확실히 차이를 알려주네요.

우리가 일상생활에서 사용할때는 잘 구분해서 사용하지만..

단어만 놓고 봤을때는 차이점을 구별하기 어렵기도 하고,,,

아이가 질문할때 설명해주기도 애매한 부분인데..

이책에서 너무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

  

부록도 참 좋은데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속담및 관용어를 속뜻풀이로 설명해주어..

그 속담이 내포하고 있는 의미를 잘 살펴볼 수 있어요.

 

 

고빈도 단음절어 한자풀이인데요..

가나다순으로 일련번호를 매겨 색인을 만들어 놓아 찾아보기 편리하게 해주고,,

단음절어의 음과  뜻,획순,예문까지 들어 설명해주고 있네요.

 



 고빈도 한자어 2음절어가 무려 1000단어나 실려 있어요..

아이들 잘 모르는 한자어를 찾아보고 공부해볼 수 있어요..

한자공부할때도 참 활용도가 높을 것 같네요..



비슷한듯 다른말이 가나다 순으로 정리되어 있어.. 

쉽게 찾아 앞부분에서 살펴볼 수 있도록 되어 있어요.

비슷한것 같지만..바꾸어쓰면 안되는 경우가 있다는 것도

아이들에게 알려줄 수 있었지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이부분 지원이가 아주 좋아하며 읽어보더라구요..

아이들 만화 좋아하잖아요..ㅋ

고사성어 50개를 만화로 엮어서 아이들이 기억하기 쉽도록 해주었네요...

어휘력을 높이는데..아주 좋을 뿐만 아니라 흥미까지도 제공해주고 있었지요..

이 사전을 접하고서 사전의 중요성과 어떻게 하면 아이들에게 더 흥미롭게

국어를 접하게 해줄 수 있는지 많이 생각하게 되었는데요...

속뜻풀이로 아이들의 이해를 도와주는 사전이라 넘 좋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책을 읽을때도 사전을 옆에 놓아두고는 모르는 단어가 나오면 살펴보더라구요.

무엇보다도 아이가 잘 활용하니 너무 좋았구요..

속뜻풀이학습이 이해력을 도와주고 어휘력을 키우는데 도움이 많이 되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아이들 입학선물로도 속뜻학습 국어사전 준비하시면 참 좋을 것 같아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