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험할 땐 외쳐요 아동 범죄 예방 교과서
안도 유키 지음, 유은정.이와이 도모야 옮김 / 키위북스(어린이)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위험할땐 외쳐요~

안도 유키 글 / 유은정,이왕이 도모야 옮김

키위북스

 



 

 우리 아이들 키우면서 범죄로부터 안전하지 못하기에 많은 부모들이 불안함을 느낄텐데요..

사실,,, 세상이 너무 험해서...학교 등하교길도 마음이 안놓이지요.

그렇다고 세상탓만 하고 있을 수는 없고...아이들에게 자신을 지키기위한 대비를

 가르쳐야만 한다는 사실을 새삼 깨닫게 되네요..

 



 

무엇이 안전하고 무엇이 위험할까 하는 테스트가 마련되어 있어서..

아이의 안전의식이 어느정도인지 테스트해볼 수 있는데요..

지원이의 경우 이론상의 정답은 잘 알고 있었지만..엄마가 보는 지원이는 위험수위네요..

누군가 캐릭터상품을 공짜로 준다고 하면 엄마전화도 적어주고..

택배왔다고 하면 문 벌컥 열어주곤 하거든요..

또 믿을 수 있는 사람은 누구인지 골라보라는 말에 이쁜 언니는 믿을 수 있다네요..

이쁘고..단정해보이는 외모의 사람이

나쁜사람일수도 있다는 사실을 아이들은 잘 모르더라구요..

알고보면..일부러 더 깔끔하게 단장하고 접근하는것일텐데..

우리 아이들 깜박하고 속아 넘어갈까 걱정스럽네요..

낯선사람이 계속 나한테 접근해올때..

집에 혼자 있을때 등

다양한 예시가 나와 있어..상황별 대처법을 알려주고 있네요.

사실,,세상엔 착한사람이 더 많지만..

우리아이들에게 몇 안되는 나쁜사람을 인식시키고..

남을 돕지도 말고..아는척도 하지 말라고 가르쳐야 하는 현실이 참 안타깝네요.

하지만..범죄앞에 속수무책으로 당하고 있을 수는 없는 법..

우리아이들에게 조심해야 할일을  미리 알려주고..

혹시 나쁜 상황에 처했을때는 어떻게 해야할지 이야기 나눠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올바른 대처법을 알려주는 책이네요.

자신을 지킬 줄 아는 똑똑하고 당찬 아이로 길러야겠다는 생각 해보며.

아이와 함께 안전수칙에 대해 이야기 나눠보았네요

저학년의 어린이들에게 안전교육시키기 좋은 책이었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전수칙과 안전지도를 그려볼 수 있는 공간,,

또 가면놀이를 통해 상황극을 재연하며 범죄에 대한 예방을 할 수 있었지요..

아이들에게는 상황극이 많은 도움이 된다는 얘기를 매스컴을 통해

들은적이 있는데..저도 지원이와 해봐야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