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림으로 키우는 창의성 - 전3권
KIM연구소 지음 / 창의와꿈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그림으로 키우는 창의성

상상력에 창의성의 날개를 달자!

6세부터 13세까지

KIM연구소 지음

창의와 꿈

 



그림으로 창의성을 키운다니 엄마로써 솔깃해지는데요..

점차 창의성이 중요시 되고 있는데..울 지원이의 경우 창의적인 부분이 참 떨어진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어려서부터 창작책 많이 읽힌다고 읽혔는데도..생각이 고정되어 있는 편이고..자유롭지 못하다고 느끼는 경우가 많았어요.

자신이 직접 생각하는 것은 싫어서 남의 것을 모방을 잘 하더라구요..그래서 어떻게 아이의 창의성을 키워줄 수 있을까..

생각하던 차 만나게 된 <그림으로 키우는 창의성>이네요..

6세부터 13세용으로 나이의 제한이 없이..자신의 상상을 마음껏 펼칠 수 있다는 점이 좋았구요..

동생이나..언니,오빠와 함께 풀어볼 수 있다는 점도 좋았네요..

물론..같은 질문이라도..아이마다 답은 다 다르기때문에 정답이란 없는거죠~

특히 그림으로 표현할 수 있는 세계는 무궁무진해서...글로 표현할수 있는 문장과는 또 다른..묘미가 있더라구요..

아이도 이것이 공부가 아니라 '그림그리고 노는 거구나' 생각하는 것 같았구요..

사실 요즘 뭐하라고 시키면 엄청 싫어하거든요..

벌써 사춘기인가?ㅠㅠ 



1,2,3단계 3권으로 이루어져 있는데요..

도형이나 선,모양을 이용해서 그림을 그려보고 다양한 것을 찾아보고..생각해보고,,상상력을 키워보고,,

표현해보고..그림으로 재밌는 이야기도 만들어볼 수 있지요..

단계가 올라갈수록 난이도가 좀 있는 것 같네요..

물론 아이가 생각하는 바로 그것이 정답이겠져~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그려보고,,카드를 오려서 이야기도 만들어보며 재밌는 시간 보냈네요..

사실 엄마는 특별한 아이디어를  바랬지만...

조금은 식상한 부분이 있었지요..

하지만 열심히 하는 것 만으로도 창의성을 키울 수 있으리라 생각되네요..

예시도 보여줌으로써 아이디어가 없는 지원이는 모방도 많이 하더라구요..

그리고..그림으로 표현하는 부분에 있어서는 조금 표현력이 떨어지기도 했지만..

점차 나아지리라 생각되요~



 

초록이가 가져다 준 씨앗을 심고 정성껏 보살펴 주었더니..커다란 박이 세개나 달렸어요..

박 세개에 과연 무엇이 들어 있을까요? 

한개의 박에는 금,은, 골드, 실버,목걸이,다이아몬드반지..가 들어 있고..

또 하나의 박에는 사탕 껌,막대사탕..지원이가 좋아하는 것들이 들어있네요..

또 마지막 하나의 박..

요건 좀 웃겼답니다..ㅋㅋ

나의 부하가 들어 있다네요.."옙, 지원님!"

 

 

 의성어 의태어를 이용해 그림을 그리는 부분인데요..

콜록콜록,폴짝폴짝,쏴아아,또르르,쨍그랑,딸랑딸랑,빙글빙글을 표현해 주었네요..

 



 만일 내가 달을 딴다면 무엇을 만들 수 있을 까요?

침대,공,산..등이 있었어요...

 



 천사들이 요리를 하고 있어요..

어떤 재료를 이용해 요리를 만들까요?

지원이는 무지개,눈,비,햇님을 이용해 요리를 만든다고 표현해주었네요..

 



지원이가 좋아하는 것들이네요..

막대사탕,엄마,아빠라네요..

 

이런 활동을 하고 있노라니..참 재밌다는 생각이 들어요..

아이가 기발한아이디어를 보여준다거나 하지는 않았지만...

사고력 향상에는 도움이 되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타인에 의한 강요적인 학습이 아니라 스스로 자신의 생각을 표출해내고..

자유롭게 그림으로 표현해 보는 과정을 통하여 창의적 능력을 이끌어 내주는 책이라 생각되네요..

구체적인 평가나 활동방법은 창의와 꿈 카페에서 만날 수도 있어요..

http://cafe.naver.com/einstein2

아이의 창의성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 받을 수 있겠어요.한번 방문해보시길 권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