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아노 소리
허은순 글, 박은지 그림 / 은나팔(현암사)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피아노 소리

허은순 글/ 박은지 그림

은나팔

 

눈을 감고 피아노 선율에 맞춰 푸른 숲과 파란 하늘을 느끼는 소녀의 모습에서..

피아노소리가 귓가에 들리는 듯한 느낌이 드는데요..

이책을 읽으면서 그림이 정말 예쁘다는 생각을 했네요.

유아기의 책은 그림이 참 중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이책은 아이들로 하여금 상상의 나래를 활짝 펼수 있도록

멋진 그림들이 펼쳐진답니다~

 



피아노소리를 온몸으로 느끼는듯한 소녀의 표정,, 

그 얼굴을 보고 있노라니..환상적인 멜로디가 들려오는 듯 하지요.

자꾸 보고 싶은 마력을 가진 그림이네요.

 



소녀는 피아노소리를 참 좋아하는데요.

피아노소리는 소녀를 환상적인 모험의 세계로 데려가네요.

사자의 갈기털을 휘날리게  하고,

병아리들의 재잘거리는 햇살이 되고,

우렁찬 나팔소리도 되고,

 



 



철썩거리는 파도소리도 되고,



보송보송한 솜털 구름도 되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피아노소리는 잔잔한 노을도 될 수 있고..

성난 번개도 될 수 있겠지요.ㅋ

음악이 주는 매력이 아닌가 싶어요..

때론 음악에 감동의 눈물을 흘리기도 하고..

마음이 설레이기도 하는가 하면,,

화를 누그러 뜨리기도 하고,,

내 안에 잠재된 뭔가를 끌어올려주기도 하지요.

 

우리지원이도 한창 피아노를 배우고 있는데요..

이 책을 읽더니,,,갑자기.."엄마,나 피아노 치고 싶어."이러는 거에요..

그때가 9시가 넘은 저녁시간이라..

조용히 조금만 치라고 했는데요.

아이로 하여금 피아노를 치고 싶게 만드는 책...

피아노의 매력에 포옥 빠질 수 있었던 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