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도 까사모예요 - 정치 똑똑똑 사회 그림책 24
신옥희 글, 장경혜 그림 / 웅진주니어 / 2011년 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나도 까사모예요.

신옥희 글/ 장경혜 그림

웅진주니어

 



까사모가 뭔지 궁금하시죠?

까치산을 사랑하는 모임이지요.

이 책은  자연보호를 소재로 한 시민단체에 대해 알려주는

사회 그림책인데요.

웅진주니어의 똑똑똑 사회 시리즈네요.

저는 개인적으로 똑똑똑 사회시리즈가 너무 맘에 들더라구요..

 



까치말로 이사와 방 창에서 내다보니..

온동네가 훤히 내려다 보이고

마루에서는 아카시아꽃 흐드러진 까치산이 보이네요..

동네가 참 멋지지요.

어린이집 친구들과 까치산으로 나들이를 가 동물친구들도 만나고..

친구들과 맛있는 주먹밥 점심도 먹고..

까치산은 마을사람 모두의 휴식처네요.

그런데...까치산을 허물고 아파트를 짓겠다는 소식에

까치말사람들은 까치산을 살릴 방법을 궁리하지요.

  



 

까치산을 허물면 안되는 까닭을 모아 사람들,

구청,시청,신문사, 방송국,인터넷에도 알리고

까치산 허무는것에 반대하는 서명도 받지요.

또 까치산의 아름다움을 벽화로 알리기도 하고 숲속음악회를 열기도 하지요.

그러나 어느 새벽 사람들이 들이닥쳐 까치산의 나무들을 베지요.

마을사람들은 슬퍼하며 끝까지 투쟁하네요.

 



 

까치산이 tv에도 소개되고..함께 지키겠다는 시민운동 단체도 생기고

아파트를 짓겠다던 계획도 취소되지요.

사람들은 '까치산을 사랑하는 모임'을 만들어

쓰레기도 줍고 어린나무도 심지요.

 

 



 

뒷부분의 [똑똑정보]에서는 더 좋은 지역 사회를 만들기 위해 지역문제를 해결하는 방법,

시민단체의 활동과 어떤 시민 단체들이 있는지..

아이들이 이해하기 쉽도록 그림을 통해서 알려주고 있어요.

사람이 더 사람답게 살기위해서 노력하고 있는 국내단체들과

국제단체들에 대해서도 만나보았지요.

무분별한 개발은 자연환경을 파괴하고..

결국은 사람도 살 수 없게 만드는 것이 아닌가 싶어요.

그것을 막기위해 시민단체들이 노력하고 있구요..

지원이에게 책을 읽고 무슨 생각을 들었냐고 물어보니..

산을 보호해야겠다고 하네요..

그럼 어떻게 해야할까하고 물어보니..

쓰레기를 버리지 않고..

나무를 심고 가꾸며,

불이 나지 않도록 해야한다고 하네요..

환경 보호에 대해 생각해보고,,

그런일을 하는 단체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사회그림책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