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직 크로스워드 1 - 놀며 배우는 신기한 퍼즐여행!
Damian Hersch 지음 / 함께가는길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초등 영단어 이 한권으로 끝!

놀며 배우는 신기한 퍼즐 여행!

매직 크로스워드

함께 가는 길

 



지원이의 경우 크로스워드퍼즐을 참 좋아해요.

초등학생을 위한 국어로 된 크로스 워드퍼즐이 집에 있는데..

틈만 나면 그것을 풀어보곤 하지요..

그런데..이번에 영어로 된 매직 크로스워드를 만났네요.

사실 단어를 많이 알고 있지 않은 상태인데다가..

영단어의 철자를 알아야만 문제를 풀수 있기때문에..

지원이가 과연 좋아할까..걱정했었는데..

그건 저의 기우였네요..

아는 단어부터 쓰고, 모르는 단어는 한영사전을 찾아가면서 퍼즐을 풀더라구요.

초등학생을 위한 책이라 단어의 난이도 그다지 높지 않았고,,

 영어문장이 주어져 거기서 보고 쓸수 도 있게 되어 있어요..

그래서 아이가 많이 어려워하지 않고 재밌게 퍼즐을 즐길 수 있었지요.

지원이의 경우에 자기 수준보다 좀 어려우면 짜증을 많이 내는편인데..

짜증내지 않고 풀더라구요.

문제를 풀다보면 같은 단어가 다음번에 또 나올 수 있는데요..

답이 같다하더라도..문제를 다르게 주어..아이들 어휘력을 키우는데 많은 도움이 될 듯해요.

 



 4파트로 나뉘어져 총 137문제가 나와 있어요..

지원이는 크로스워드 하는 걸 너무 좋아해서 하루에 두개씩만 하게 했네요..

놀이처럼 느끼면서 영어공부를 할 수 있어서

엄마로써 참 좋네요~

 



 

맨 앞부분에 크로스워드푸는 방법이 나와 있어서..

처음으로 크로스워드를 접하는 친구들도

어려움없이 할 수 있도록 되어 있는데요.

번호순서대로 가로,세로를 맞추어 가지요.

한칸에 한철자씩 써 넣으면서 단어를 적고,

모르는 문제가 있다면 먼저 아는 문제부터 푸는것도

도움이 되지요.

 



 

 

 매직크로스워드만의 특징적인 부분은

각 퍼즐페이지 상단과 하단에 한글및 영어문장이 나온다는 점인데요..

퍼즐에 나오는 단어들을 이용해서 만든 문장이네요.

한정적인 몇개의 단어로 만든 문장인데..이렇게도 문장이 만들어진다는것이 놀랍네요..

지원이의 경우 모르는 단어는 이쪽에서 컨닝하더라구요.^^*

가로세로의 힌트도  쉬운 단어는 힌트를 좀더 어렵게 내주고,,

영어예문을 들어주어..단어뿐만 아니라 숙어나 영어회화적인 표현까지 배워볼 수 있더라구요.

초등학생 눈높이에 맞춘 재밌는 크로스워드퍼즐..

퍼즐도 풀고 영어공부도 하고,,일석이조네요..

 



전자사전의 도움을 받아 퍼즐을 풀고 있는 지원이의 모습이네요..

사전없이도 풀수 있는 날이 언젠가 오겠지요..

그때까지 열심히 하는 수밖에요.ㅋ 

아이가 즐기면서 공부할 수 있는 또 하나의 방법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