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 개와 시골 개구리 상상박스 그림책 1
모 윌렘스 글, 존 J. 무스 그림, 이주혜 옮김 / 상상박스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도시 개와 시골 개구리 


글 모 윌렘스 / 그림 존 무스 / 우리글 이주혜

상상박스



 

참 마음이 따뜻하고, 잔잔한 여운이 있는 그림책 한권을 만났어요.

누구에게나 새로운 만남이 있고. 행복했던 추억을 남기고,,예고없이 헤어짐이 찾아오지요..

세상의 이치인데요..

 그 자연의 이치를 책 한권에 담았네요..

도시개와 시골개구리의 우정이 잘 나타나 있어요.

 



 

어느 봄날 도시개는 시골에 처음 오게 되지요.

시골의 정취가 한폭의 그림처럼 잘 표현되어 있는데요.

너무 따뜻한 느낌이네요..

개는 그곳에서 마냥 즐겁게 뛰어 놀다가

난생처음 개구리를 만나는데요..

뭘하는지 묻는 개에게 개구리는 친구를 기다린다고 말하지요..

"하지만, 너도 내 친구잖아."라고 말하며 둘은 시골개구리 놀이를 하며 즐겁게 보내네요.

 



여름은 찾아오고,

개구리를 찾아간 개는 도시개놀이를 가르쳐주지요.

둘은 더이상 놀수 없을만큼 신나게 뛰어노네요.

그렇게 여름날은 가고... 

 



 가을이 찾아왔어요.

뛰어놀기 힘들어 하는  개구리를 위해

둘은 떠올리기 놀이를 하기로 하지요.

봄날과 여름날에 뛰어놀던 모습들을 회상하며

그렇게 가을을 보내지요.

 



어느  겨울 개는 개구리를 찾아가지요.

그러나 어느 곳에도 개구리는 없습니다..

개의 뒷모습이 무척이나 외로워 보이는데요..

그렇게 겨울도 가고.....

 



 

다시 봄이 찾아왔어요..

시골다람쥐는 난생 처음보는 개에게 뭘하고 있는지 묻네요..

예전에 개가 개구리에게 했던 것 처럼요..

친구를 기다린다는 개의 말에

그리고 예전에 개가 말했던 것처럼 다람쥐는 말하지요..

"하지만, 너도 내 친구잖아."라구요.

그렇게 둘의 만남이 시작되었네요..



이책은 봄,여름,가을,겨울,그리고 다시 봄..

이렇게 단락이 나뉘어지는 듯한 구성을 하고 있는데요.

계절의 아름다움이 잘 나타나 있네요..

평화로운 시골 풍경속에 개와 개구리의 우정이

한폭의 그림처럼 아름답게 펼쳐지면서..

만남과 헤어짐을 잘 나타내주었지요.

어린 아이들이라면 개와 개구리의 특성도 살펴볼 수 있네요.

우리 지원이도 살아가면서 많은 만남과 헤어짐을 경험할텐데요..

진실한 우정과 아름다운 추억을 많이 만들어 갔으면 좋겠다는 생각 해보았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