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츠고!! MBA 2 - 개인 경제와 가계
강원정보문화진흥원 엮음 / 에디터 / 2010년 7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레츠고!! MBA

2.개인 경제와 가계

GIMC.DPS.SBS.Carloon 엮음

에디터



레츠고 MBA 2. 개인경제와 가계편인데요..

예산과 용돈관리,

 저축의 필요성,합리적인 소비를 통해 경제관념을 배우고..

광고의 효과와 과대광고,,직업선택의 중요성,

또 보험과 신용카드,계약에 대해서 자세히 다루었네요.

지원이의 경우, 아직 경제관념이 없어서..

있는 물건인데도 디자인이 새롭다고 또 사달라고 조르거나..

야단맞을까봐 몰래 사가지고 오는 경우도 더러 있는데요.

굳이 저축을 강조하거나 소비하지 못하게 하지 않더라도..

책을 읽으므로써 자연스럽게 합리적인 소비로 이어질 수 있어서 너무 좋아요.

또 소비자로써 현명한 판단하에 과장광고나 허위광고에 현혹되지 말고..

상품을 구매해야겠다는 생각도 들었지요.



 

현대사회에서는 물질 만능주의가 팽배해..

어린이들에게 장해희망을 물어보면 돈을 많이 벌고 싶다고 대답하는 친구가 많다던데요..

돈을 많이 버는 것도 좋지만..자신의 적성과 목표에 맞춰

미래의 소득이나 근로,여가시간까지 충분히 고려해서 선택해야 한다는 사실도 깨닫게 되었지요.

지원이 어릴적에 늘 카드를 사용하는 엄마를 보고,,카드만 있으면 뭐든 살 수 있고,

돈도 필요없는 줄 알더라구요...

그런데..신용카드를 사용하면 나중에 그 돈을 갚아야한다는 사실도 알게 되었지요.

저도 어렸을때 은행에 도둑이 들면 어떡할까..하는 생각을 많이 했었는데...

어린이들이 참 궁금해 할만한 내용을 재밌게 엮어서..

한번 읽기시작하면 손에서 뗄 수 없을 만큼 흥미 만점 이었어요.

울 지원이 읽고, 또읽고,,넘 재밌어 하네요.

 



 

노블 s의 경제교실을 통해 요점을 요약해주고,,자세히 설명해주어

경제에 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요..

초등교과서와의 연계가 되어 있어..재미와 학습을 동시에 잡을 수 있지요.

 

 



 앞서 본 만화의 장면들을 통해 경제용어를 습득할 수 있지요..

문제형식이라 빈칸에 정답을 적어보며 어휘실력을 늘릴 수 있네요.

 



맨 뒷쪽에는 경제용어 찾아보기가 있어

아이들이 잘 모르는 용어들의 이해를 돕고 있네요.

만화부분은 흥미위주로 술술 읽어 가지만..

경제용어를 접했을때는 어렵다고 느껴지기 마련인데..

만화 속에서 다시한번 그용어를 확인해보는 작업을 통해

아이들 머리속에 훨씬 잘 기억될것 같아요.

 



아이가 재밌게 읽고 경제에 대한 지식을 쌓을 수 있어서 좋아요~

지원이는 자신이 사용한 용돈을 용돈기입장에 적고 꼭 필요한곳에 사용하기로 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