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금 갈매기
노운서 지음, 이준석 그림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황금 갈매기

글 노운서 / 그림 이준석

아름다운 사람들

 

아이들이 읽어보면 참 좋을 내용의 그림책을 만났어요..

멋진 황금갈매기 이야기인데요.

친구간의 진정한 우정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그림책이네요.

 



어느 바닷가 소나무 숲 궁전에

황금빛 날개를 가진 갈매기 왕자가 살았는데요.

잘난척하길 좋아하는 거만한 왕자였네요.

독수리가 나타났을때 황금날개의 빛을 반사시켜 독수리를 물리치는 모습을 본 세친구들은

왕자의 황금깃털이 너무 부러워 하나씩만 달라고 부탁하지요.

그러나 왕자는 다 내꺼라고 화를 내며..주지 않네요.

그날 이후 친구들은 왕자랑 놀지 않았지요.

 



 어느날 임금님은 왕자를 불러 바다로 나가 새우잡는 법을 가르쳐주지요.

그러나 새우가시때문에 부리로 새우를 잡는것이 쉽지가 않네요.

임금님은 새우를 잡기전까지는 궁전으로 돌아오지 말라며 떠나버리고,,

배가 고파진 갈매기 왕자는

큰배를 타고 가는 사람들이 주는 과자를 받아먹지요.

사람들은 과자를 먹는 황금갈매기가 신기해서..

계속 과자를 주고..

왕자는 황금깃털만 가지고 있으면 아무 문제없다고 생각하지요.

 



 어느날, 임금이 황금갈매기를 찾아와서

왕자에게 황금빛 깃털 색이 다 없어져 버린 사실을 깨우쳐주고 둘은 궁전으로 돌아오지요.

겨우 궁전까지 날아온 황금갈매기는 쓰러지고..

임금은 아들을 살리기위해 독수리와 상어가 우글대는 독수리 섬으로 붉은 해초를 구하러가지요.

그때 왕자의 세친구들이 나서서 함께 가기로 하지요..

우정의 힘은 참 대단한 것 같아요..

친구를 위해 목숨까지도 아끼지 않는걸 보면 말이죠.

 



힘겹게 독수리 섬으로 간 세친구와 임금은

서로 힘을 합해 상어와 독수리의 공격을 가까스로 피하고 해초를 캐내는데 성공하지요.

 궁궐로 돌아와 붉은 해초를 왕자에게 먹이자 왕자는 정신이 들고..

기쁨의 눈물을 흘리지요..

왕자가 흘린 눈물로 왕자의 황금깃털이 본래의 빛을 되찾고..

왕자는 자신의 잘못을 뉘우치지요.

황금 깃털을 나누어 주겠다는 왕자의 말에

친구들은 왕자의 황금 깃털은 왕자한테 있을때 가장 멋진 거 같아라며

사양하네요.

친구들의 우정이 참 따뜻하고 아름다운 이야기네요.

진정한 친구를 얻는것은 참 어려운 일일텐데요.

이런 친구들을 가진 황금 갈매기가 참 부럽네요..

울 지원이한테도 이런 소중한 우정이 생기길 바래보았지요.

또, 정도를 벗어나 노력없이 손쉽게 이익을 얻으려고만 해서는 안된다는 교훈도 얻을 수 있었지요. 

 



지원이에게 "나라면 이렇게"라는 활동지를 주고

기록해보길 권했더니 이렇게 작성해주었네요..

사실 엄마는 친구들에게 깃털을 나누어 주지 않고 잘난체하던 황금갈매기의 잘못을

지적할 줄 알았는데..편히 사람들이 주는 과자를 먹은 갈매기의 잘못을 적었네요.

자기가 좋아하는 "과자 "가 나오니 그부분에 촛점이 맞춰진듯..ㅋㅋ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즐독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재밌게 읽고,,교훈까지 얻을 수 있는

아이들에게 유익한 그림책이었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