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이름은 퀴마 효리원 3.4학년 창작 동화 시리즈 8
김수영 지음, 박영찬 그림 / 효리원 / 2011년 1월
평점 :
구판절판


내 이름은 퀴마

김수영 글 / 박영찬 그림

효리원



 바퀴벌레를 소재로 한 책이 나오다니 참 신선했어요..

더럽고 나쁜 병균을 옮기는 끔찍한 벌레라고만 생각했었는데..

이책을 읽고나니.어쩌면 그 모든것이 고정관념이었을지도 모른다는 생각이 드네요.

귀엽고 용감한 퀴마를 만난다면 어떤 친구도..

퀴마를 좋아하지 않을 수 없을테니까요.

바퀴벌레 입장에서 보는 인간의 모습이

참 우습다는 생각도 들었네요..

이렇게 입장을 바꿔서 생각해보는데서

재밌는 창작동화가 탄생한거지요..

퀴마는 죽을 고비를 넘기고 태어난 특별한 바퀴벌레인데요..

 두근거리는 가슴을 안고.. 첫외출을 나갔다가

꼬마인간인 민재를 만나지요..

민재와 친구가 되어

늘 만나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내네요.

민재의 도움으로 바퀴벌레마을을 위협하는 개미를 쫓아내지만..

민재의 엄마는 바퀴벌레 방역회사를 부르게 되지요..

바퀴벌레들은 아파트 옆집으로 이사를 가지만 그곳 바퀴벌레들의 텃세로

견디지 못하고..다시 107호로 돌아가게 되지요..

이제 퀴마는 어엿한 지도자가 되어 무리를 이끌게 되네요..

민재를 다시 만나고 싶지만...

지도자로써 책임감을 가지고..바퀴다운 삶을 살아가게 되는 것이지요..

퀴마가 민재와 다시 만날 수 없다는 사실은 안타깝기도 했는데요..

누구나 자신의 주어진 삶을 순리대로  살아가야한다는 숙명적인

메시지를 담고 있는 것 같기도 했어요..

사람은 사람답게..바퀴벌레는 바퀴벌레 답게...^^

꼬마 바퀴 퀴마와 사람인 민재의 우정도 참 따뜻했고요..

사실 싫기만 했던 바퀴벌레에 대해 다시 생각해 보는 계기도 됐네요..

책을 읽으며 사람편이 아니라 바퀴벌레 편이 되어..

방역을 안했으면 좋겠다..퀴마가 죽지 않고 살아야할텐데..

이런 저런 생각을 하며 책을 읽었지요.

우리 집에 퀴마가 찾아온다면..나는 과연 어떻게 할지 궁금하네요..

스토리가 재밌어서 아이뿐만 아니라 어른도 재밌게 읽을 수 있었네요..

초등3,4학년을 위한 창작  동화인데요..

고학년의 친구들도 읽어보면 재밌어 할만 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