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통방통 받아올림 신통방통 수학 4
서지원 지음, 이동희 그림 / 좋은책어린이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좋은책어린이의 저학년문고는 지원이가 젤로 좋아하는 책중의 하나인데요..

언젠가 도서관에서 신통방통 곱셈구구를 접하고서..

신통방통 수학시리즈도 좋아하게 되었지요.

재밌는 스토리가 아이를 책에 빠져들게 하네요..

그럼,,스토리속으로 go go~

인기는 여름방학동안 할머니댁인 여우골에서 지내지요..

여우골 오총사와 함께 놀다가 발꾸락이라는 별명까지 얻게 되네요..

그 별명은 덧셈,뺄셈을 할때 10이 넘어가는 경우...발가락까지 동원하는 모습을 보고 대장이 붙여주었지요.

어느날, 친구들과 구미호를 잡으러 갔는데..숲속에서 부스럭소리에 놀란 친구들이 모두 달아나고..

인기 혼자 남게 되지요.그러다 미호라는 친구를 만나게 되고..

미호는 인기에게 재밌는 노래를 가르쳐주네요.

그 노래는 받아올림과 받아내림 계산을 잘 할 수 있는 신기하고 재밌는 노래지요..

그후 인기는 친구들앞에서 어려운 수학문제를 잘 풀어 최고인기로 별명이 바뀌네요..^^

우리 아이들 받아올림이나 받아 내림이 있는 연산의 경우에는 머리속으로 계산하기 어려운데요..

이렇게 원리를 알려주니 좋네요..

사실 지원이는 수학이 지겹다고 싫어하는데요..

이책을 읽고 문제집을 푸니...재밌게 받아들이는 것 같았어요.

혼자서 미호가 알려준 노래를 부르며 수학문제를 풀고 있는 모습을 보고 엄마도 흐뭇했어요..

수와 연산의 기본원리를 그림을 통해서 쉽게 알려주어 아이들로 하여금

연산과 친해질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특한 책이었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