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재는 학교를 싫어해! 꿈공작소 6
엘라 허드슨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2월
평점 :
절판


천재는 학교를 싫어해!

글,그림 엘라 허드슨 / 옮긴이 이승숙

아름다운 사람들

  



 

천재는 왜 학교를 싫어할까?

많은 위인들이 학교 다닐때 선생님으로 부터 좋은 평가를 받지 못하고..

학교를 중도포기했다는 위인전속 어릴시절을 접하면서

천재들은 어릴때부터 비상했구나 생각했던 적이 많았었는데요..

모든 방면에서 뛰어난데 글과 수를 읽고 쓰는 것에 문제가 있다면..

그것도 참 속상한 일이란 생각이 드네요..

다행이 이런 친구들이 모여서 함께 공부할 수 있도록

그들만의  학습프로그램이 있다면 정말 다행한 일이다 싶어요.

이책의 주인공 허드슨처럼 말이죠~

 



 

 

 

허드슨은 그림그리기와 모형 만들기, 빵굽기, 바느질..

모두 다 정말 좋아하는 또래의 평범한 아이에요..

그런데 이친구가 정말 싫어하는 것이 하나 있었으니..

그것은 학교가는 것이지요..

학교에서 시험을 보는 날이면..더욱 심했지요..

허드슨은 받아쓰기를 잘 못해서 친구들의 놀림을 받는데요..

우리 아이가 이런 상황이라면 학교가는 일이 얼마나 끔찍한 일일까..

마음이 아프네요..

선생님은 셰플랜드 선생님을 소개하고..허드슨은 테스트를 받지요..

사실 허드슨에게는 난독증이 있었던 거에요..

허드슨은 셰플랜드 선생님으로 부터  난독증에 대해 알게되고..

특별한 뇌구조를 가진 아이들이 공부하는 교실에서 즐겁게 공부할 수 있게 되지요.

이제 허드슨은 학교가 정말로 좋아졌고..

또 자신이 무엇을 잘하는지도 알게 되었지요.

이책을 읽기 전에는 난독증에 대해 막연히

글을 읽지 못하는 병이라고 생각했었는데..

보통 사람들과는 다른 뇌의 역할때문에 그런 장애가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지요.

그리고,,그런 장애가 오히려 보통사람들을 뛰어넘는 천재성을 발휘하게 된다는 것도요..

난독증때문에 고생하는 아이들이

자신의 상태를 잘 알고 스스로 잘 받아들일 수 있는 방법을 이용해

공부했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보았네요.

더 나아가 에디슨이나 아인슈타인같은 천재가 될 수 있음을 깨닫고

용기를 가질 수 있는 책이네요..

더우기..우리 아이들에게 나와는 다른 친구들을 이해하고..

건강한 시선으로 바라볼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었어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즐독하고 난 후

 허드슨에게 편지를 썼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다른것이지 이상한게 아니라는 지원이의 말처럼.

친구와의 다름을 이해할 줄 아는 그런 사람이 되었으면 좋겠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