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저반복 창의사고력 수학 B단계 1호 - 초2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06년 12월
평점 :
품절


지원이의 경우 어릴적 연산만 반복되는 가정방문학습지를 했던 적이 있었는데요..

아이가 너무 싫어하고..지겨워해서 그만두고..집에서 엄마하고 학습지를 사서 함께 했었지요..

그런데 그때의 영향인지 연산이 반복되는것은 시작도 하기전에 한숨부터 쉬지요..

지원이는 창의 사고력수학과 철저반복수학...두책중에 창의사고력수학을 더 좋아하네요..그래서 이책만 풀려고 하지요..

철저반복 수학은 계속되는 연산이라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창의사고력수학은 생각해보며 답을 맞춰가는 형식이라 아이가 좋아하네요..

찰저반복수학의 경우 가로로 하는 연산이 아니라 세로로 하는 연산이라 아이들이 더 쉽계 이해할 수 있는 것 같아요..

그리고 사이사이 식과 답을 구하는서술형문제도 있어서 좋아요.

저는 창의사고력 수학을 먼저 풀고, 철저 반복수학으로 반복해주지요..

특이한 점은 학습지를 1장씩 뜯을 수 있게 이루어졌다는 건데요..

1장씩 뜯어주면 아이의 학습 부담은 줄고 집중도는 높아져 문제 해결력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하네요.

교과사고력,창의 사고력,문장제 사고력 이렇게 3단계의 학습으로 이루어져 있어요.

철저반복의 가장 좋은 점은 공부습관을 들여준다는 것에 있는데요..

문제를 정확히 파악하고 풀이과정을 적어보는 습관을 들이기에 아주 좋은 것 같아요.

창의사고력 수학은 맨 먼저 가위로 오려서 쌓기나무를 만드는 것 부터 시작하는데요..

아이가 아주 흥미로워하네요.

선행학습삼아 2학년것을 선택했는데..아이가 어려워하지 않고 잘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