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음이 아플까봐 꿈공작소 5
올리버 제퍼스 글.그림, 이승숙 옮김 / 아름다운사람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마음이 아플까봐

 

글,그림 올리버 제퍼스 / 옮긴이 이승숙

아름다운 사람들

 



제목부터 범상치가 않은 이책..

<마음이 아플까봐>는

어린이 그림책 임에도 불구하고 어른인 엄마한테도 공감이 가는 내용의 책이었네요.

살다보면 외면하고 싶고..생각하고 싶지 않은 불의의 사건들과 슬픈일도 일어나기 마련인데요.

그때마다 생각치 않으려고 애쓰고,,애써 피하려고만 했던 제 자신을 보는 것 같았거든요.

마음이 아플까봐 자신의 마음을 병에 담은 한 소녀의 이야기 만나보시죠~

 



 

한 소녀가 있었죠.

소녀의 옆에는 늘 할아버지가 있네요..

소녀는 호기심많고,생각하는 것도 많은 밝은 어린이 였네요.

 



그런데 어느날 소녀가 발견한 할아버지의 빈자리..

 할아버지의 부재로 인해 소녀는

자신의 두려운 마음을 병속에 담아두기로 하지요.

"마음이 아플까봐"

 



 

그렇게 소녀는 자신의 마음을 병속에 가둔채

열정도 호기심도 잊은채 어른이 되가네요.

병은 점점 무거워졌고.몹시 불편했지만..

그래도 마음만은 안전 했지요..

그러나, 어느날 호기심 많은 작은 아이를 만나게 되는데요.

소녀는 마음을 병속에서 꺼내고 싶어지지요.

 

 



그러나 방법을 알지 못하는 소녀..

어떻게 해도 병속의 마음을 꺼낼 수 가 없네요.

그런데..아이가 병속의 마음을 꺼내고..

 



 

소녀는 원래의 모습을 되찾게 되네요.

참 많은 생각을 할 수 있었던 책이었지요..

아이들이 과연 마음을 병속에 담는다는 것을 어떻게 받아들일까 싶기도 하고,,

지원이가 과연 마음으로 이책을 읽고 이해할까하는 생각도 들었네요.

지원이는 익숙하지 않은 낯선공간이나 낯선 상황을 싫어해요..

그래서 새로운 것에 도전을 잘 안하고 빼는 타입인데다가

학교에서는 틀릴까봐 그런지 발표도 잘 안하더라구요..

부끄럼도 많이 타고 소심한 성격이지요.

그런 지원이가 좀더 대범하게  모든 일을 처리하고..

설사 마음이 다치는 일이 발생하더라도..

피하려고만 하지말고..적극적으로 대처해 나갔으면 하는 바램을 가져보았네요.

 

 

 

어설프지만 독후활동지를 한번 만들어 지원이와 풀어보았는데요.

 



 

엄마의 바램과는 다르게 너무나 짤막한 답들...푸훗

아직 어려서 그런지 소녀의 슬픔을 이해하는 것 같지는 않았어요..

하지만 성장해 갈 수록 이책의 느낌이 다르게 다가오리라 생각되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가 열독하는 모습 담아봤는데요..

많은 생각을 던져 주고

아이를 한뼘 더 성숙시킬 수 있는 책이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