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학년을 위한 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 2 - 초등 저학년이 꼭 읽어야 할 40권의 책으로 배우는 책 읽는 방법 아주 특별한 도서관
임성미 글, 이수영 그림 / 글담어린이 / 2011년 1월
평점 :
절판


1권에 이어 만난 책벌레 선생님의 아주 특별한 도서관2..

이책에는 구름공항,황소와 도깨비,멋진 뼈다귀,프레드릭,이야기이야기,책먹는 여우,납작이가 된 스탠리,

생각,화요일의 두꺼비,장다리 1학년 땅꼬마 2학년,밤티 마을 콘돌이네 집,학교에 간 사자,조금만,조금만더..

시튼 동물기2,나는 나, 선이장 호텔, 왜 땅으로 떨어질까? 우리가 자동차를 만들었어요, 호박에는 씨가 몇개나 들어 있을까?

하늘이 내린 시조 임금님들....이렇게 20편의 이야기가 담겨있어요.

2권에서는 기발한 상상이 돋보이는 책들과 글밥이 좀 많은 책, 과학이랑 역사랑 친해질 수 있는 책들을 소개 하고 있는데요..

지원이 같은 경우 창작 그림책은 좋아하는 편인데..과학적 지식이 담긴 책이나 역사책들은 별로 좋아하지 않아서

도서관에 가도.그런류의 책들은 거의 선택하지 않고, 늘 문학적인 책들만 골라 보더라구요.

책벌레 선생님은 자연과 생태계에 대한 이해와 흥미를 가질 수 있도록 재밌는 책들을 소개해주어..

지원이에게 꼭 읽혀줘야 겠다는 생각도 들었지요..

지원이가 싫어하는 분야의 책들은 엄마가 읽어줘요..

읽다가 흥미진진한 부분에서는 "엄마 뭐 하고 올테니..니가 읽고 있어"이런 식으로 혼자 읽을 수 있도록 해주고있는데요.

책의 맨 뒷부분에는 부록으로 <엄마,아빠를 위한 책벌레 선생님의 독서 지도 길라잡이>가 소개되어 있네요.

그중 이런 부분이 있네요

현명한 부모는 책을 읽어줄때 일상의 경험과 연결지어 생각해 보도록 이끌 줄 알아야 한다네요.

책내용을 줄줄 읽기만 하는게 아니라 자녀와 마음을 나누고 공감을 느끼면 사랑받고 있다고 생각하게 된다고요..

또 책먹는 여우라는 책을 통해 아이하고 대화나누는 법을 잘 설명해주고 있어요..

저도 지원이와 요런 대화를 통해 아이의 생각과 책이 담고 있는 정확한 뜻을 함께 나누어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책읽기의 중요성은 많은 부모님들이 잘 알고 계실텐데요..

이책을 통해 좀더 효율적인 독서법에 대해 배울 수 있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