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로비오틱 홈베이킹 - 자연을 통째로 구운
이와사키 유카 지음 / 비타북스 / 2010년 12월
평점 :
품절


 자연을 통째로 구운

마크로비오틱 홈베이킹

이와사키 유카 지음

비타북스

 

 

 

마크로비오틱이란 위대한 생명의 기술이라 해석되는 건강 장수법 즉 자연건강법인데..

일본에서 시작되어 세계각국에 보급되어 좋은 평가를 받고 있지요.

비타민이나 미네랄, 칼로니의 관점에 치중한 기존의 건강 식사법에서 탈피해

자연 에너지의 관점에서 인간의 건강한 삶뿐만 아니라.

더 나아가 자연과의 공생을 추구하고자 하는 철학을 담고 있네요.

 



 

제가 마크로비오틱을 만난건 비타북스의 마크로비오틱 아이밥상이처음이었었지요.

지원이가 아토피가 있어서..무엇보다도 먹을거리에 많은 신경을 쓰던차

건강한 요리법을 배우고자 만났던 책이었는데..

그후로 이렇게 마크로비오틱 홈베이킹까지 도전하게 됐네요.

마크로비오틱 홈베이킹의 특징은 버터나 우유,치즈등의 유제품과 달걀,

초콜릿,꿀,설탕을 사용하지 않는 것이네요..

정제된 밀가루 대신 통밀가루를 사용하고,,

설탕이나 꿀대신 국산 제철음식인 채소나 과일의 단맛을 최대한 활용하고,

천일염,간장,된장등을 활용하여 맛을 내지요.

백밀가루는 베이킹에 꼭 필요한 재료이긴 하지만..

체내에 쌓여 내장기능을 저하시키고,,

변비나 여드름,비염과 알레르기의 원인이 되기도 한다네요..

백설탕도 혈당을 급상승시키고,체내에 축척되

비만과 성인병의 원인이 되구요...

왜 마크로비오틱이 필요한지..아시겠지요?

저도 사랑하는 울 가족을 위해..귀차니즘에서 벗어나

좀더 먹을거리에 신경써야겠다는 반성이 들었네요.

 



 

두부,콩,과일,채소,건과류와 건과일,쌀가루,채식초콜릿,브런치

이렇게 8테마로 나누었는데요.

베이킹재료로 이렇게 다양한 식품을 이용할 수 있다는 사실에 놀랐네요..

 



 

모양도 너무 이뻐서..

버터,달걀,설탕,이스트,우유가 빠진  마크로비오틱 홈 베이킹인건

잘 모르겠네요..

아이들도 참 좋아하겠어요..

 



미숫가루로 만들어 본 미숫가루 쿠키

 



 참깨가 들어간 참깨쿠키 

 

 

달콤한 고구마 맛탕

 



 

이책을 보고 고구마 맛탕을 만들어 줬더니..

 울 지원이, 이제껏 먹어본 맛탕중에 제일로 맛있다고

엄마에게 칭찬을 아끼지 않았답니다.ㅋ

고구마 쪄먹을 줄만 알았지..맛탕으로 만드니

가족들한테 인기 만점이었네요..

이렇게 자연재료를 베이킹에 이용해 여러 간식을 정성들여 만들어주면..

가족의 건강도 챙길 수 있고..

맛있게 먹어주는 아이를 보며..

왠지 뿌듯함도 느낄 수 있네요..

다음엔 두부를 이용한 두부치즈케이크를 한번 만들어보고 싶네요..

두부치즈케이크는 어떤 맛일지 너무 궁금한데요..

레시피만 따라하면 문제 없겠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