밤에도 놀면 안 돼? - 성장이야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8
이주혜 글.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밤에도 놀면 안돼?

글,그림 이주혜

 



 

울 지원이도 어려서부터 밤에 늦게까지 놀고

아침에 늦잠을 자는 나쁜 버릇이 있는데요..

엄마는 다음날을 위해 빨리 재우려고 하면..

늘 이렇게 밤에도 놀면 안돼냐고 투정을 부리곤하지요.

지원이처럼 밤에 안자고 놀려고 하는 아이들에게

밤에 일찍 자야하는 이유를 자연스럽게 알려줄 수 있는

참 좋은 책이네요..

 



별이 초롱초롱 빛나는 밤에 창가에 손을 괴고 곰곰히 생각하고 있는 아이..

바로 태양이인데요..

태양인 잠만 자야하는 밤이 싫네요..

어떻게 하면 밤에도 자지 않고 신나게 놀 수 없을까..고민중이네요..ㅋ

동굴속에 살고 있는 박쥐 깜깜이..

깜깜이는 잠을 더 자고 싶은데도 밤이되면

밖에 나가 힘들게 돌아다녀야 하는 게 싫네요..

 



 

태양이와 깜깜이는

달밝은 밤에 소원을 빌지요..

그런데...놀랍게도 소원이 이루어지지요..

 

 



 

밤에도 계속 자고싶은 깜깜이는 태양이가 되고..

밤에도 놀고싶은 태양이는 박쥐가 되었지요..

 



 

박쥐가 된 태양이는 밤새 신나게 놀다가..

아침이 되자 집으로 되돌아 오고..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바뀌지요..

 



 

태양이는 아침에도 맛있는 음식을 먹고..신나게 놀지요..

그러나 신난다기 보다는 너무 피곤하네요..

깜깜이는 아침이 되어서 또 잠자리에 들구요..

그러나 잠이 오지 않지요.

둘은 생각합니다..

태양이는 밤에는 푹자야한다는걸 깨닫고..

깜깜이 역시 밤에는 나가 놀아야 한다는 걸요..

여기서 박쥐의 습성도 알 수 있지요..

박쥐는 밤에 돌아다니고..아침에 잠든다는 사실..

 

이책을 읽다보면 아이들이 스스로 밤에는 자야한다는 걸 깨달을 수 있을 것 같아요..

어른들이 강요해서 억지로 자는게 아니라..

자기 스스로 자야겠다고 생각하겠어요..

아이들의 바른습관을 형성하는데

참 좋을 책이란 생각이 들어요.

그림도 참 이뿌고..선명해서 유아들 재밌게 잘 읽고

좋아할만한 책이네요..

 



 

맨 마지막 페이지에는 박쥐로 변한 태양이를 찾아보는..

코너까지 있어서 아이들 넘 좋아하겠는걸요..

울 지원이도 찾아보면서 좋아하네요..

 



더블클릭을 하시면 이미지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지원이 재밌게 즐독하네요.. 

글밥은 많지 않지만...

아이의 바른 습관을 위해 읽어보면 참 좋을 내용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