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살면서 꼭 필요한 생활법률
홍진원.강이든 지음, 김영진 그림 / 삼양미디어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법하면 어렵고 딱딱하게만 느껴져 공부해볼 엄두도 못냈었는데..

삼양미디어에서 실생활에 유용한 생활법률을 다룬 책이 나왔네요.

이름하야 "상식으로 꼭 알아야 할 살면서 꼭 필요한 생활법률"이네요.

정말 제목에 걸맞게 꼭 필요한 충실한 내용을 담고 있더라구요.

도땡스 변호사가 자세히 알려주고 있어서 법률이 생각했던 것 만큼 어렵지 않구나 하는

자신감도 붙었어요.^^*

많이 들어봤으나 잘 알지 못했던 공증의 효력이나 일반 보증과 연대보증의 차이,

개인파산이나 부동산 거래,세금등 정말 유용한 내용이 가득 실려있지요.

남의 집에 세들어 살면서 집주인의 횡포로 쫓겨날 위기에 처한

사례를 여러번 봐왔는데요..그때를 대비해 주택 임대차 보호법에 대해

꼭 알아둬야겠더라구요.

이 책에서는 어려움에 처한 여러사례를 이야기 형식으로 소개해주고

도땡스 변호사의 도움을 받아 해결해 나가는데요..

역시 아는 것이 힘이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지요..모르면 당할 수 밖에 없잖아요..

 

처음에 만화형식으로 접하니 더 쉽고 재밌었네요.

왜 아이들이 그렇게 만화를 좋아하는지 이해가 되네요..ㅋ

 

 

생활법률 상식코너에서는 앞서 배운 내용을 콕 집어 요약해주어

법률상식을 쌓을 수 있었지요.

 

<도와줘요,도땡스>는 질문과 답변형식으로

독자의 궁금증을 해결해 주고 있지요.

요즘 인터넷으로 최저가 경매를 많이 하는데..그런데 그게 모두 불법이라고 하네요.

이런 사행행위를 조장하는 사이트를 방문하면 경찰에 신고하라고 나와있더라구요..

살다보면 황당한 경우 많은데요..

음식점에서 밥먹고 나왔는데 신발이 없어진 경우에..

주인은 경고문구를 붙였으니..자기한테는 책임이 없다고 손님한테 책임을 회피하는 경우가 있는데..

경고문구하고는 상관없이 가게에 책임이 있다고 해요..

또, 택배회사에서 운송중 물건을 분실했을때는 회사의 책임이 있으니..

운송장을 잘 챙겨두었다가 보상을 받아야겠지요..

알고 대처하면 자신의 손해를 막을 수 있고..

자신의 권리를 누릴 수 있는 것 같아요..

조금은 더 현명해진 것 같아 기분이 좋네요..

이책,,읽어보면 실생활에 정말 도움이 될만한 내용들이 많아서

읽어보길 권해드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