먹을거리 걱정없는 기적의 아이 밥상 - 아이를 키우는 엄마라면 반드시 알아야 할 아이 밥상의 모든 것
이원종.이소영 지음 / 판테온하우스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뉴스에서 불량식품에 대한 기사를 접할때마다..

음식가지고 장난치는 사람은 천벌받아야 된다며..분노를 참지 못하는데요..

설마~하며 무작정 믿고 우리아이를 불량식품들 사이로 노출시키는 부모가 되지 말아야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원이 어려서 부터 아토피가 있어서 먹을 거리에 늘 신경을 쓰고 있지만..

군것질을 좋아하고..야채를 싫어해서 몸에 별로 안 좋은 음식도 자주 접하고 있는게 사실이지요.

그런데 이책을 접하고 나서 엄마가 앞장서 우리 가족의 밥상에 좀더 신경을 써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지요.

 



  

 

거친음식이 아이의 성장이나 건강에 좋다고 하네요.

거친음식이라함은 농약을 쓰지 않은 유기농 식품,산나물,여러 영양소가 골고루 포함된 제철 음식을 말 할 수 있겠는데요.

거친음식이 왜 좋은지 잘 설명되어 있네요.

 



 

아토피에는 검정색 곡식이 좋다고 하네요..

검은콩,검은쌀,검은깨...

특히 검은콩은 시력을 좋게 하고 피로를 안정시켜주며,콜라겐 기능을 향상시켜 피부에 좋다고 하네요.

사실 색상이 주는 이미지때문인지..특유의 향때문인지..

 지원이는 흑미나 검은콩,흑임자를 싫어하거든요..

하지만 오늘부터는 건강을 위해 지원이를 잘 설득해..꾸준히 먹어야 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지원이는시력도 안좋고..피부도 안좋고..ㅠㅠ

꾸준히 먹여서 효과 보고싶네요.~

 



쥬니맘의 팁을 통해 의식을 바꾸고..

거친음식으로의 습관을 들이면

인공적인 맛으로 부터 점점 멀어질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몸에 좋은 음식을 어떻게 조리해 먹을지..

 쥬니맘표 레시피가 내용 중간에 맛보기로 들어 있는데요..

정말 따라서 만들어 보고싶단 생각이 들더라구요..

칼라였으면 더 좋았겠지만..

자주 먹지 않았던 요리들의

 새로운 레시피를 소개해주어 넘 좋았지요..

 



 

 뒷부분에 이책의 특별부록인 쥬니맘표 거친 음식 레시피가 소개되어 있는데요.

일상생활에 많이 접해 온 우리 재료로 만든 간단한 조리법이라 집에서 쉽게 따라해볼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와 함께 만들어보며..우리 것이 우리 몸에 좋다는 것도 알려주고..싫어하는 음식에 대한 선입견도 없애줄 수 있는 좋은 기회네요.

 



  

쥬니맘표 레시피로 검정콩 자반을 만들어봤어요..

콩을 불렸다가 물을 넣고 삶아 간장과 조청,올리브유로 조린 콩자반..

사실 콩이 좋은 건 알았지만..콩자반은 처음으로 만들어봤네요..부끄부끄~

요리하기 쉽기도 하고,,몸에 좋은 콩자반 자주 만들어 먹어야겠어요.

 



  

 

지원이 몸에 좋은 검정콩과 잡곡으로 지은 밥을 맛있게 먹고 있네요..

사실 콩을 싫어하지만..콩이 얼마나 좋은지 엄마의 설교를 듣고는 싫어도 참고 먹는다네요~

아침에 지은 콩밥에 김치 한줄 쭉찢어 먹고 호두와 아몬드를 넣은 멸치볶음과 미역국을 먹고 학교에 갔네요..

오늘 부터는 엄마가 아이밥상에 좀더 신경쓰며 살기로 다짐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