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하는 명작동화
오선화 지음, 김은혜 그림 / 강같은평화 / 2010년 12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기도하는 명작 동화

오선화 글 / 뽀얀 그림

 



 

지원이에게 하느님의 사랑과 감사를 느끼게 해주고 싶어서 선택한 기도하는 명작동화..

이 책은 명작의 내용에 참 충실하면서도 하느님의 참사랑을 느낄 수 있었던 책이네요.

저는 천주교 신자인데요..천주교나 기독교나 하느님을 믿는다는 면에서 같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지원이에게도 이책을 권하게 되었지요.

지원이가 좀 더 하느님과 가까워지고..또 조그마한 일에도 감사할 줄 알고..

기도로써 간구할 줄 아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고 바라니까요..

 



 

 

그림이 참 따뜻하고 정서적인데요..

이책에는 장난감 병정,일곱마리 아기 염소, 헨젤과 그레텔, 잠자는 숲속의 공주,빨간 구두,피노키오의 이야기가 담겨 있어요.

지원이도 한번씩은 다 읽어본 이야기 들인데요..

동화 속 주인공들이 어떻게 기도하고..하느님을 체험하는지..잘 나와 있어요.

명작을 배경으로 또하나의 재미있는 이야기를 만들어내서 새롭고..

정말 이랬을 수 있겠다 싶은게..마음에 확 와닿았네요..

 아직 기도하는 것에는 익숙치 않아 엄마가 기도를 해도 자신은 멀뚱히 보고 만 있는 지원이에게

기도는 하느님과 나누는 대화라는 것을 알려주고..

누구나 하느님과 대화할 수 있음을 알려주었지요.

 

 



 

 혹시 아직 책을 접하지 못한 어린이를 위해서 이야기 사이사이 명작의 작가와 원작을 소개해주고 있구요.

 



 

 

이야기가 끝나고 우리도 이렇게 기도해요! 라는 코너는 

어린이들에게 기도하는 법을 잘 알려주고 있어서 기도하는것에 익숙하지 않은 아이들에게

많은 도움을 줄 수 있겠더라구요.

하느님의 사랑을 아이에게 전해줄 수 있는 좋은 책이었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