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 5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토마스 불핀치 원작, 이경우 엮음, 서영 그림 / 가나출판사 / 2010년 11월
평점 :
구판절판


만화로 보는

그리스 로마 신화 특별판5

이경우 엮음 / 서영 그림

(주)가나출판사

 



지원이가 어려서 부터 너무나 좋아했던 그리스 로마신화인데요.

그 특별판도 다섯번째, 최종편이 나왔네요. 

지원이는 그리스 로마 신화를 가나출판사의 만화책으로 맨처음 접했는데요..

그때의 그 재미를 계기로로..꾸준히

 글밥이 많은 신화책들도 잘 읽을 수 있게 되었던 것 같아요.

그만큼 아이들이 너무 좋아하고 스토리도 재밌어요.

특별판에는 신들의 계보가 나와 있어 어른인 엄마가 보기에도 조금은 어렵던데

지원이가 신들의 이름을 척척 외우는 걸 보면 신통방통하답니다.^^

지원이가 자주 읽다보니 옆에서 지켜보는 엄마도 가끔 읽게 되어

서로 신이름 맞추기퀴즈도 내보곤 하지요.

 



 여러 등장인물들을 미리 만나보지요..

 



 

 

트로이 전쟁에서 승리한 그리스 장수들도 오디세우스 못지않게 고생을 했네요.

신전에서 아테나상을 넘어뜨린 아이아스때문에 그리스의 장군 메넬라오스는 8년간이나 바다를 떠돌게 되고,

아프로디테의 미움을 받은 디오메데스는 아내를 잃고 고향을 떠나게 되네요.

 아이아스는 신을 무시한 오만함때문에 결국 죽음을 자초하게 되구요.



 

아폴론과 헤르메스는 키오네에게 사랑을 느끼게 되고..

그로인해 키오네는 쌍둥이를 낳았는데..

하나는 아폴론의 아들이고,,하나는 헤르메스의 아들이네요.

그러나 자만심에 빠져 아르테미스를 모욕하고,,결국 죽게 되지요.

헤르메스의 아들 아우톨리코스는 사기꾼 기질이 다분하여  남의 소를 훔치다..

결국 들통이 나는 재미난 사건도 나와 있네요.

안티클레이아의 아들 오디세우스는 안타깝게도

자신의 아들에 의해 결국 최후를 맞이하게 되지요.

 



 

헤라클레스에게 열두가지 과업을 시켰던 에우리스테우스는

그의 아들 힐로스에게 죽음을 당하지요.

헤라클레스의 아들들은 신탁을 잘못 이해해 계속 패배하고..

예언자까지 죽여서 아폴론의 원한을 사게 되네요.

그러나 헤라클레스 자손들이 신탁에 따라 펠로폰네소스 반도를 장악하고

여러민족의 조상이 되었네요.

인간을 닮은 신들의 모습이 참 재미있어요..

신이라고 늘 인자한 모습이 아니라,,

화가 나면 너무 무섭고..

또 편애를 일삼는 인간적인 모습을 보면 말이죠..

암튼,,스토리가 너무 재밌어서 한번 읽다보면 손에서 놓기가 힘들지요.

지원이는 마지막편이라는 말을 듣고는

너무 아쉬워하네요..

하지만 언제든 다시 펼칠 수 있는 책이 있으니

또다시 여행은 시작되겠지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