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믹 메이플 스토리 한자도둑 9 메이플 한자도둑 9
유경원 글, 이태영 그림, 전광진 감수 / 서울문화사 / 2010년 11월
평점 :
품절


코믹메이플스토리

한자도둑9

서울문화사

 



아이가 좋아하는 한자도둑이 벌써 9권까지 나왔네요.

점차 한자의 난이도도 높아져 6급한자가 주로 나오는데요.

 6급한자뿐아니라 전에 나왔던 8급한자와 7급한자도 다루고 있어

자연스럽게 복습도 할 수 있지요. 

한자는 한자한자 낱글자로 외우는 것보다 한자어로 익히는 것이 학습효과가 높다고 하는데..

한자도둑의 특성상 많은 한자어를 접할 수 있어서 좋아요.

 아이들 어휘력향상에도 참 도움이 되거든요.

책표지의 좋은 어린이책 표시가 자랑스럽네요..^^*



한자도둑에 나오는 주인공들인데요.

 훌륭한 전사가 되는 것이 꿈인 도도,훌륭한 의적을 꿈꾸는 아루루,자신감 넘치는 열혈소녀 바우,

현명하고 신중한 델리키..이렇게 네 친구가 재미난 모험을 떠나네요.

지원이도 너무 좋아하는 친구들이라 학교갔다 돌아오자마자..

책을 보고.환호성을 지르더니..바로 모험에 동참하는군요..ㅋ

 





 

<망각의 사제>의 계략으로 점차 기억을 잃어가는 도도의 기억을 되찾기 위해

기억의 나무를 찾아 시간여행을 떠나는 친구들의 모험이 너무 재밌게 그려지는데요..

생생한 그림과 선명한 색감으로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지요.

엄마도 오늘 아침에 한참 재밌게 읽고 있는데 <10권을 기대해주세요>란 말이 나와서리..

 그 뒷편이 너무 궁금해서 죽을 지경이네요..^^

이래서 아이들이 "메이플스토리,메이플스토리"하는구나 싶어요.. 

  



 

 재미도 있지만,학습적으로도 아주 효과적인데요.

말풍선 사이사이에 파란색,핑크색,검정색의 단어들이 눈에 띄지요?

파란색은 8~6급에 속한 한자로 만들어진 한자어 이구요.

핑크색은 8~6급 외의 한자가 포함되어 만들어진 한자어네요..

검정색은 본문에서 반복될 경우에 사용했구요.

단어를 눈에 띄게 색감으로 표현해주어 머리에 더 잘 들어오네요.

 



 

아랫부분에 본문의 한자어를 설명해주고 있는데요..

뒷부분에 한꺼번에 해석해주는 책에 비해 훨씬 좋아요.

아이들 어휘가 약해서 모르는 낱말이 있을 경우 읽으면서 내용을 이해할 수 있으니까요..

 또 주로 사용해왔던 단어가 한자어였음을 알게 되지요..

 

 

한자도둑은 한자 자동 기억 시스템으로 더욱 진가를 발휘하는데요.

보고,쓰고,풀고,즐기는 4단계 학습법이 참 마음에 들어요.

 





도도의 초보 한자자전을 통해 낱글자와 그 글자를 이용한 단어들을 익힐 수 있구요. 

델리키의 시험격파를 통해 배운 한자어를 테스트 해볼 수 있지요.

바우의 만점퀴즈는 한자로 퍼즐을 풀어보는 것인데요..

지원이는아직 한자로 풀 수 있는 실력은 안되네요..

언젠가 지원이도 한자어를 쓱쓱 적을 수 있을 날이 오겠지요..

그날이 빨리 오기를 바래보네요.

사자성어 일심동체에 대해서도 알아보았구요..

색인코너는 앞에서 배운 한자어를 찾아보기 쉽도록 가나다 순으로 정리해 놓은 코너지요.

한눈에 찾을 수 있도록 정리되어 있어 참 좋아요. 



 아루루의 고수워크북인데요.

한자어의 음과 훈을 익힐 수 있고 쓰는 연습을 해볼 수 있어요.

또 한자의 부수에 대한 자세한 설명도 있었지요..

부수의 위치에 따라 이름이 달라진다는것도 배우고

여러 한자들의 예도 나와 있어 부수공부하기에 좋네요.

또 아이들 스스로 워크북 할 수 있게끔

단행본 선물도 마련되어 있네요.

 



 

이번호에는 특별히 2011년도 스티커 캘린더가 포함되어 있는데요.

한자도둑의 캐릭터가 그려진 달력스티커라

지원이가 너무 좋아하네요.



또, 활용도가 높은 한자카드 25장..

부수와 총획,획순,활용단어 뿐만아니라

가위바위보와 주사위까지 있어서

게임으로도 활용할 수 있어요.

또 카드를 담아서 보관할 수 있는 카드집까지 있어서..

참 좋네요.

 



 

 

 

카드를 놓고 엄마가 말하는 한자어를 찾는 게임을 해보았는데요..

맞추면 너무 좋아하네요.

요런 카드를 이용한 학습은 게임이라 생각해서..

너무 좋아한답니다.ㅋ

한자도둑은 매번 읽을때마다 구성이 너무 알차서

엄마도 참 좋아하는데요..

어서 빨리 10권을 만나고 싶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