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가 여럿이라면 걸음동무 그림책 8
로렌스 시멜 글, 사라 로호 그림, 이한경 옮김 / 걸음동무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내가 여럿이라면

로렌스 시멜 글, 사라 로호 그림, 이한경 옮김

해솔

 



제목에서 부터 아이들의 호기심을 상당히 끌고 있는데요.

지원이도 가끔 ,또다른 내가 있으면 좋겠다는 소리를 하곤하는데요.

왜?하고 물어보니.."내가 하기싫은건 다 걔에게 시키고 나는 놀려고.."그러더라구요.

아이들 대부분이 그런 생각을 한번씩은 해봤으리라 생각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아이가 책을 보자마자 단숨에 읽어보더라구요.

 지원이도 이책의 주인공처럼 외동아이라 늘 혼자노는 것에 익숙한데요..

그래서 더욱 지원이한테 들려주고 싶은 이야기였지요.

 





 

 엄마는 사무실에 나 혼자두고 회의가 있다고 나가시네요.

숙제는 하기싫고..너무 심심해서..

복사기에 나를 복사할 생각을 하지요.

나와 똑같은 내가 있으면 얼마나 재밌을까,, 기대에 차서 말이죠.

같이 놀기도 하고 힘든 일은 시키고......

그런데...이젠 복사된 내가 너무 많아 진짜 나를 엄마가 못알아볼까 걱정이네요.

나대신 엄마가 주신 생일선물이나 크리스마스 선물을 차지할까봐 불안하지요.

우리아이들 모두 마찬가지일꺼란 생각이 들어요.

그래서 주인공의 상상이 더없이 재밌는데요..

유아들 책이라 글밥이 좀 적어요..

개인적으로는 복사한 후,

 또다른 나와의 이야기가 조금 더 전개되었어도 좋았겠다는 생각이 들었네요.

그림도 익살스럽게 잘 표현되어 있어..

책 보는 재미를 더하고 있네요.

엄마가 사무실로 돌아와 복사한 사진을 보면서

"사진들이 너무 재밌구나.하지만 엄마는 네가 가장 좋아!".하고 아이를 안아주는 모습에서는

엄마의 사랑을 느낄 수 있었어요.

바뻐서 혼자 놔둘 수 밖에 없지만..

아이의 외로움을 엄마가 이해하고 미안해하는 듯 했어요..

저도 지원이랑 많이 놀아줄려고 애쓰고는 있지만..

그게 잘 안되더라구요.

그래서 책이 참 좋은거 같아요.

친구가 되어주기도 하고..간접경험도 해보고..말이지요..

<내가 여럿이라면>은 우리 아이들의 상상력을 키워줄 수 있는 재밌는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