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물 백과 (책 + 동물 모형 12개) 토이 백과 3
삼성출판사 편집부 엮음 / 삼성출판사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동물백과

사막부터 남극 북극까지 고화질 동물사진 137장

삼성출판사

 



삼성출판사의 토이백과 시리즈중 동물백과를 만나보았는데요.

『동물 백과』는 실물처럼 생생한 동물 사진 137장이 담겨 있는 동물백과와

대표적인 동물 모형 12개로 구성되어 있어요.

아이들에게 책을 보는재미를 한층 업시켜줄 아이템이지요.

토이백과 시리즈는 동물뿐만 아니라 곤충과 공룡도 만나 볼 수 있는데요.

유아기의 아이들이 참 좋아할만한 책이지요.

저도 어린 조카에게 선물하고 싶단 생각이 들었네요.

 



  

 지원이 책 보자마자 포장을 뜯어내더니 동물모형을 가지고 역할놀이하며 놀고 있네요..

그런 모습을 지켜보고 있노라니..아직은 어린애구나...싶어요..^^*

동물모형은 낙타,코뿔소,북극곰,거북,물개,기린,고릴라,

얼룩말,하마,사자,호랑이,코끼리로 구성되어져 있네요.

지원이는 책보다 요 모형을 더 좋아하네요..ㅋ

 



 책표지의 호랑이의 모습이 사진처럼 생생하고 강렬한데요.

사실 이책에서 나오는 유일한 동물그림이네요.

매페이지의 모든 동물들을 사진으로 보여주므로

 아이들이 볼 수 없었던 많은 동물들의 모습을 직접 관찰해볼 수 있지요.

무려 동물사진이 137장이나 되네요.

 



 다양한 동물들의 이름이 적힌 목차 옆 찾아보기 코너에서는

이책에 나오는 모든 동물들의 이름을 가나다 순으로 정리해주어

아이들이 보고 싶어하는 동물들을 빨리 찾을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네요.

 



 우리가 자주 볼 수 있는 동물에서 부터 야생동물이나 새까지 정말 다양한 동물들을 만날 수 있는데요.

개나 고양이,새,물고기의 경우 다양한 종류까지도 사진으로 보여주므로써

아이들에게 종의 특징에 대해 설명해주고 있어요..

 



 

 또,비슷하게 생겨서 구분하기 어려운 동물끼리 한테 묶어서

서로 다른 점을 살펴보고..구별할 수 있도록 도와주었지요..

사실 지원이는 올빼미와 부엉이를 구별하지 못했는데요.

올빼미와는 달리 부엉이에게는 귀뿔깃이라고 불리는

귀모양의 쫑긋한 깃이 있다는 것도 알게 되었지요.

 



  

 사진 아랫쪽에는 글로써 동물들에 대한 설명을 자세히 해주고 있는데요..

그 동물의 특징을 잡아 이름옆에 주황색으로 간단히 적어놓았는데..

이부분은 나이가 어린 유아들이 동물의 특징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을 주네요..

또 노란바탕의 글을 살펴보면 동물의 분류와 먹이,사는 곳,평균수명과 몸길이가 나와 있네요.

그위에 사람과 동물의 그림이 나오는데요..이 그림은 동물의 크기를 사람과 비교해 놓아

길이개념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대충의 크기를 짐작케 해주지요..

 



 

 맨 뒷쪽을 보면 재미있는 동물이야기가 실려 있는데요.

서로 닮은 동물들,귀여운 아기 동물,사막에 사는 동물,극지방에 사는 동물,

독이 있는 동물,겨울잠을 자는 동물,멋진무늬가 있는 동물로 분류해 놓아

아이들의 이해를 돕고 나아가 신기한 동물의 세계에 대한 흥미를 북돋아 주고있네요.

 



 지원이 즐독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이책은 아이들에게 맨처음 접해주는 자연관찰 전집을 대신할만한 멋진책인것 같아요..

동물 모형도 아이들이 너무 재밌어하구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