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 주는 교과서 속 지구 101가지 교실 밖 신나는 수업 5
임예진.김민정 글, 김지선 그림, 손영운 감수 / 길벗스쿨 / 2006년 8월
평점 :
절판


초등학교 선생님이 알려주는 교과서 속 이야기 시리즈가 아이들 수준에 맞게

과학적 지식을 잘 알려주어 호기심해결에 참 괜찮은 것 같아서 늘 만나고 있는데요.

이번에 만난 책은 지구에 대한 이야기네요..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지구의 나이가 46억살이라니 놀라지 않을 수 없는데요..

암석에 들어있는 방사성 원소의 특별한 성질을 이용해 이사실을 알아낸 과학자들은 더욱 놀라워요~

지구에 대한 정말 다양한 질문들이 쏟아지는데요..

초등 아이들이 질문을 하면 선생님이 답을 해주는 그런 방식이네요.

이책을 지은 임예진,김민정선생님은 현직 초등학교 교사로

아이들의 궁금증을 잘 알고 있는 분이더라구요..

그래서 그런지 쉽고 재미나게 풀어서 설명해주고 있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총4교시로 나누었는데요..

1교시 <지구야 넌 누구니? >에서는 지구가 언제,어떻게 생겨났는지에서 부터

지구에서 일어나는 여러 현상에 대해서 설명해주고 있네요..

2교시 <살아있는 지구>에서는 화산,지진등 지구에서 일어나는 일이나,,또 지진이 발생했을때

어떻게 대처해야할지까지 알려주고 있네요.

3교시 <화석과 암석이야기>에서는

먼 옛날의 지형까지도 알 수 있는 화석에 대해 알려주고,

공룡에 대한 여러 궁금증과 암석의 다양한 종류도 만나보았지요.

화석을 통해 오래전 사라진 공룡의 발크기,이빨,무엇을 먹고 살았는지까지

알 수 있다는 사실에 참 신기해 하더라구요.

4교시 <날씨이야기>에서는 공기는 무엇인지.. 바람은 왜 불고,구름은 어떻게 만들어지는지..

또,다양한 날씨의 변화와 온실효과나 엘리뇨와 라니냐도 알아보았어요.


선생님이 들려주는 덤코너에서는 본문에서 나온 부분을

콕 집어서 더 자세히 이야기 해주고 있어서..

많은 궁금증이 해결되네요~


맨 뒷부분에 쪽지시험이 마련되어 있는데요..

앞서 읽었던 내용에 대한 테스트로 풀어보고..

그에따른 상장도 준비되어 있어서..아이들의 독서들 격려해주고..

칭찬스티커처럼 본인도 뿌듯함을 느낄 수 있을 것 같단 생각이 드네요..


과학적 지식이라 저학년인 지원이에게 조금은 어려울 수 있는데요..

하나의 문제에 대한 설명이 자세히 나와 있어서..

하루에 한문제씩만 읽어보아도 과학적 지식을 업할 수 있는 책이지요.

또,질문자체가 아이들이 궁금해하는 부분을 다루고 있어서 엄마로써 추천해주기 좋고..

아이들 스스로 호기심을 느껴 책을 잘 볼 수 있도록 한점이 참 좋더라구요.

목차부분에 교과와의 연계도 잘 나와있어..

몇학년때에 배우는 내용인지 선행학습 해보기도 참 좋게 구성되어 있네요..

아이들 과학적 호기심을 교과서속에서 풀어낸

내용이 알찬 책이었어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