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사삭 사사삭 - 바람이 실어다 준 노래 저학년을 위한 마음상자 6
바바라 산투치 지음, 글마음을 낚는 어부 옮김, 로이드 블룸 그림 / 예꿈 / 2010년 10월
평점 :
품절


마음이 따뜻해지는 동화 한편을 만났어요.

사사삭 사사삭..

옥수수대 사이로 바람이 몰려와 휘감고 지날때 나는 소리이지요..

옥수수밭이 부르는 노랫소리..

마치 할아버지의 쉰 목소리처럼 마른소리..

안나와 할아버지의 추억이네요..

몸이 불편한 할아버지는 옥수수 낟알을 안나의 손에 쥐어주지요..

"할아버지가 네게 주는 선물이란다."

안나는 내년 봄에 옥수수를 심어 안나의 옥수수를 가져야겠다고 가슴설레여 하지요.

할아버지는 안나에게 내년봄에 꼭 옥수수 씨앗을 뿌리라는 유언을 남기고 돌아가시지요..

안나는 할아버지를 잃은 슬픔에 봄이 온 후에도 옥수수씨앗을 간직하려 하네요..

땅에 묻어버리면 다시는 만지지도,보지도 못하니까요..

엄마는 사라지는게 아니라 모양이 달라질뿐이라고 얘기해주지요..

안나는 씨앗을 뿌리기로 결심하고..정성껏 가꾸어..자신만의 옥수수밭을 갖게 되네요.

그리고 예전에 할아버지와 함께 들었던 옥수수밭의 노래를 또다시 듣게 되지요.

사사삭 사사삭!

할아버지가 남기신 유산처럼 값진 것이 또 있을까 싶네요..

손녀에게 멋진 추억과..

생명체가 죽어서 사라지는 것이 아니라 모양이 바뀌어 다시 태어나는..

돌고도는 자연의 이치를 몸소 깨닫게 해주셨으니 말이에요.

참 그림이 정감있어요..

페이지를 거의 메운 그림도 있고. 글이 전혀 없는 페이지도 있는데요..

시골풍경을 참 잘 나타내주고 있어서 보는 이로 하여금 참 편안한 느낌을 갖게 하네요..

이 스산한 가을날에 어울리는 동화라고나 할까요..

지원이도 너무 잘 보더라구요..

저학년 아이들을 위한 마음을 여는 세계명작 북아메리카편인데요..

세계의 명작을 만날 수 있어서 참 좋았네요..

다른나라의 이야기도 계속해서 나왔으면 좋겠단 생각해보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