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끼리 대탈출 - 감성키우기 노란돼지 창작그림책 7
홍찬주 글.그림 / 노란돼지 / 2010년 11월
평점 :
장바구니담기


코끼리 대탈출

글,그림 홍찬주

노란돼지

 



 개인적으로 노란돼지책을 참 좋아하는데요..

색감도 이뿌고 내용도 좋아 아이에게 읽혀주고 싶은 책이 많더라구요..

이번에 만난 <코끼리 대탈출>

서커스단의 아기 코끼리들은 공굴리기 연습도중 서커스단을 탈출하게 되는데요.

세마리 코끼리의 모험담이 펼쳐진답니다.

 





 

  

세 코끼리는  맨처음 미술관에 가지요..

미술관 작품중에는 모나리자도 있고..비너스,고흐의 자화상도 있는데요..

지원이가 익히 알고 있는 작품들이라 너무 좋아하네요..

그런데 이 작품들이 원작 그대로의 모습이 아니라 패러디 되어 있어요..

코끼리의 모습으로요..그래서 아이가 깔깔대며 좋아하더라구요..

특히 고흐의 자화상은 지원이만의 추억이 있어서 더욱 좋아했지요.^^

전에..지원이 할아버지가 귀수술을 해서 붕대를 감고 있었는데..

지원이가 엄마 귀에 대고..가만히 "엄마,할아버지가 고흐같애.."하는거에요..

그래서 엄마랑 지원이 배꼽잡고 웃었던 적이 있는데..

코끼리가 그런 모습을 하고 있는게 너무 재밌었나봐요~

첫번째 코끼리는 미술관에 남고,,

두번째로 간 곳은 자장면집..

날마다 맛있는 자장면을 먹고 싶은 코끼리 한마리는 자장면집에 남네요.

코끼리가 자장면을 뽑고 있는 듯한 그림이 참 재밌어요.

코끼리가 뽑는 자장면은 얼마나 맛있을까요?

나머지 코끼리 코코는

마루의 집으로 들어가지요..

힘든 서커스단에서의 생활이 싫은 코코는 마루의 집에서 몰래 생활하게 되네요..

헤어진 엄마,아빠를 그리워하는 코코를 위해

둘은 비행을 계획하지요..

마루가 코코의 발목에 채춰진 발찌(?)를 풀어주자..

코코는 가벼워지고..귀를 팔랑거리며 하늘을 날 수 있게 되지요..

지원이는 코코가 아프리카에 가서 엄마아빠랑 행복하게 잘 살고 있을꺼라고 하네요..

자신의 꿈을 위해 노력하고, 엄마,아빠를 찾아 떠나는 코코의 모습에서..

배울 점이 참 많은데요.

이루고자 노력하면 안되는 일이 없나보네요..

또 동물들을 더욱 아끼고 사랑해야겠다는 생각도 드네요..

 



 



 책표지 맨 뒷쪽의 코코가 마루를 태우고 하늘을 날 고 있는 장면이 있는데요..

그것을 그려보고싶다고 해서..10가베를 이용해 하늘을 날고 있는 코코를 만들어봤네요..

코코위에 있는 것은 풍선이라네요..

지원이의 가슴속에도 자유와 사랑을 찾아 떠나는 코코의 모습이 인상깊게 남았나봐요~

  





지원이, 책을 보며 너무 재밌어 하는 모습 담아봤어요..

여러번 읽었는데도 그부분이 재밌는지..자꾸 웃네요..ㅋㅋ 


댓글(0) 먼댓글(0) 좋아요(1)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