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우주 한 바퀴 지도 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세계 문화 역사 15
박영수 지음, 노기동 그림 / 풀과바람(영교출판)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전에 지도없이 떠나는 101일간의 시리즈를 만난적이 있어서 더욱 친근하게만 느껴지는 책인데요..

101일동안 하는 여행의 내용이 너무 알차서 주저없이 이책을 선택하게 되더라구요..

지원이는 어려서부터 별과 별자리,달에 대해 관심이 참 많았는데요..

그래서 그런지..궁금한것도 많은데..이책이 지원이의 호기심을 풀어줄 수 있으리라 기대하며 읽게 되었지요.

두툼한 사이즈,많은 글밥이 초등1학년인 지원이에게 좀 어렵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요.

지원이에게 책을 읽으라고 주며..다 읽을 필요 없이 하루에 한장씩만 읽는거라고 얘기해주고

엄마가 읽어주면서 아이의 흥미를 유도하고..스스로 읽도록 유도했지요..

물론 어려운 부분도 있었지만..내용이 이야기 형식으로 이루어져 있어 재밌더라구요.

특히 신화를 좋아하는 아이라 신화의 내용이 나오면 더욱 관심있게 잘 보고 좋아하네요..

참 그림이 눈에 띄는데요..

글밥도 많지만..그림도 참 많이 들어있어서..글을 읽는 이해를 돕고 있네요..

그리고 그림이 내용에 맞게 아이들로 하여금 흥미를 유발할 수 있도록 도와주고 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지원이는 신화속에 나오는 신들과 요정의 모습을 좋아하네요..

어려서부터 신화를 많이 읽히는 이유를 알 것 같아요..

모든 책들이 서로 연관을 가지며 학습에 도움이 되는 것 같네요..

정말 다양한 내용을 담고 있는데요..

별과 별자리,UFO와 외계인,태양과 행성,달의 이모저모,지구와 우주에 관한 여러 궁금증에 대해 다루고 있는데요..

엄마인 저도 몰랐던 많은 부분을 세심하게 알려주더라구요..

요책만 읽어봐도 우주에 대한 지식이 한층 업되리라 생각되네요..

별은 왜 반짝이는지,ufo는 무엇인지,지구는 어떻게 생겨났는지..우주의 탄생,

별자리의 유래나 외계인,태양과 여러 행성들,달착륙에 관한 미스터리,일기예보,

우주정거장,우주여행까지 다양한 내용에 놀랐어요.

또,앞으로 일반인들의 우주여행이 현실이 되는 그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해보았지요.

우주 한 바퀴는 아이가 두고두고 꺼내보며 우주에 대한 지식을 넓힐 수 있는 책이라 생각되네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