돈키호테 할아버지의 모험 온누리꼬마도서관 3
아나 오비올스 엮음, 이한경 옮김, 조안 수비라나 그림 / 장수하늘소 / 2010년 10월
평점 :
절판


엄마도 학창시절 재밌게 읽었던 돈키호테의 모험이야기를 울 지원이를 위해서 선택해봤네요.

사실..어릴적에 돈키호테의 무모한 행동이나 실수가 이해가 잘 되지 않았었는데요..

400년이 넘도록 독자로 부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데는 역시 이유가 있구나 싶네요.

이책은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를 아나오비올스가 새롭게 엮고, 조안 수비라나의 그림이 덧붙여져..

아이들 눈높이에 맞게 각색되어 초등아이들 재밌게 읽을 수 있도록 해주고 있네요.

책을 처음 받았을때 그 크기에 놀랐어요..

일반책에 비해 커서 눈에 확 들어오는 것이 참 좋네요..

 

 돈키호테 할아버지의 모습은 늘 상상해오던 기사의 모습과는 참 거리가 있는데요..

그런 모습마저 귀엽고 사랑스럽게 느껴지기만 한 책이네요..

돈키호테할아버지의 실수투성이 모습에서 아이들로 하여금 폭소를 자아내고,,자신의 실수를 위로받을 수 있을 듯하네요.

또,그의 용기와 모험심은 모든 어린이들의 꿈과 희망을 키워주기에 충분하다는 생각을 해보네요.

돈키호테 할아버지와 함께 하는 모험속에서  행복한 꿈을 꿀 수 있을 테니까요.

엄마도  세르반테스의 돈키호테가 다시금 읽고 싶단 생각이 드는데요..

원작과 비교해보는 재미도 있을 것 같네요.

돈키호테 할아버지와 함께 악의 무리를 물리치고..사랑하는 사람을 지키러 모험을 떠나봐요.


댓글(0) 먼댓글(0) 좋아요(0)
좋아요
북마크하기찜하기 thankstoThanksTo